경북 군위군은 지난 29일 김수환 추기경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2022 군위 사랑과 나눔 문화축전’을 개최했다.
김수환 추기경의 사랑과 나눔 정신을 재조명하기 위한 이번 행사는 김수환 추기경 사랑과 나눔공원과 군위 삼국유사교육문화회관 일대에서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됐다.
개막식을 시작으로 버스킹 공연, 사랑의 우산을 펼치며 등굣길 걷기, 용대리 골목놀이, 군위 사랑과 나눔 동요제, 100주년 기념 사랑나눔 콘서트 등 다채롭게 꾸며졌다.
여기에 지역 농특산물 판매도 진행해 관광객과 주민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김수환 추기경 탄생 100주년을 기념해 어린시절을 보낸 군위에서 사랑과 나눔 행사를 개최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사랑과 나눔의 의미를 새기며 축제를 즐겁게 즐기시길 바란다”고 했다.
MZ세대 새내기 공무원, 내고장 바로알기 교육 실시
군위군은 지난 27일, 28일 양일간 새내기 공무원을 대상으로 ‘내고장 바로알기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신규공무원들에게 지역의 주요사업장과 군정현황을 파악하는 기회를 제공하고 공직자로서 자긍심과 지역 밀착형 업무추진 능력을 키우기 위해 마련됐다.
김수환 추기경 생가, 통합신공항 부지, 화산마을 등 주요사업장 및 관광‧문화유적지를 방문하고 군위군의 전통과 문화를 직접 체험했다.
특히 화산마을에서는 줍깅(스웨덴어의 줍다인 ‘plocka up’과 영어단어 달리기인 ‘jogging’의 합성어, 봉사활동으로 걷거나 뛰면서 길거리의 쓰레기를 줍는 활동을 뜻하는 신조어) 봉사활동을 실시했다.
김진열 군위군수는 “앞으로 현장형의 혁신적인 공무수행으로 지역발전과 군민을 위해 열심히 일해 줄 것이라 믿는다”고 격려했다.
군위군의회, 제1회 대구·경북 지방의회 박람회 참가
군위군의회는 지난 28일부터 30일까지 3일간 대구시 수성구에서 개최된 ‘제1회 대구·경북지방의회 박람회’에 참가해 군위군의회와 지역 특산물인 자두빵, 사과대추 홍보했다.
또 이날 행사에서는 군위군의회를 대표해 박수현 군위군의회 의장이 공로패를 수여했다.
박수현 의장은 “지역의회를 홍보하고 시·도의회 간 교류 및 소통할 수 있는 소중한 기회였다”고 말했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