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군,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실 ‘고성학당’ 시화 작품 전시 [남부경남]

고성군,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실 ‘고성학당’ 시화 작품 전시 [남부경남]

기사승인 2022-11-14 20:09:38
경남 고성군(군수 이상근)이 11월14일부터 18일까지 5일간 ‘문해, 지금 나는 봄이다’라는 주제로 창작된 ‘고성학당’ 시화 작품을 고성군청 본관에서 전시한다.

군은 작품 전시를 통해 찾아가는 성인문해교실 ‘고성학당’ 학습자들의 성과를 격려하고, 성인 문해교육의 중요성을 알리고자 한다.


학습자들이 성인 문해교육을 통해 익힌 글로 표현한 시화 작품 40여 점이 고성군청 본관에 전시됐으며, 본관 1층에서는 학습자를 위한 응원의 메시지를 받고 있다.

한편 고성군은 2014년부터 비문해자에 대한 성인 문해교육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기초 한글 교육의 기회를 놓친 비문해 성인을 대상으로 제2의 배움의 기회를 제공하고자 경로당 등 각 마을을 중심으로 고성학당을 운영하고 있다.


◆고성군궁도협회장기 및 서부경남 5개 시·군 궁도대회 개최

고성군(군수 이상근)은 11월15일 고성군 철성정에서 ‘제3회 고성군궁도협회장기 및 제466회 서부경남 5개 시·군 10개정 궁도대회’를 개최한다.


고성군궁도협회(회장 장윤석)가 주최·주관하는 이번 대회는 서부 경남 5개 시·군 10개정에서 400여 명이 참가하며, 개인전은 3순 득점 기록제, 단체전은 1차 선 다득점 순으로 우승을 결정한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이번 대회가 서부경남 지역 간 정보를 교류하고 친목을 도모하는 화합의 장이 되어 궁도 종목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거제시 로컬푸드 누적 매출 100억 달성!

거제시는 14일 로컬푸드 직매장 누적 매출 100억 달성을 기념하기 위해 거제농수산물종합유통센터에서 로컬푸드 100억 달성 기념 비빔밥 퍼포먼스와 로컬푸드를 이용한 다양한 체험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100여명의 거제시민으로 구성된 로컬푸드 소비자 체험단은 거제시 로컬푸드를 활용한 유자청 만들기와 샐러드 만들기 행사에 참여했다.


부대행사로 어린이들이 직접 재배한 로컬푸드 꼬마시장, 거제에서 생산된 아열대 작물을 활용해 개발한 식품들에 대한 시식회도 함께 진행됐다.

로컬푸드 누적매출 100 달성을 축하하고, 생산자와 소비자, 유관기관들의 협력과 발전을 기원하기 위해 로컬푸드 재료를 이용한 비빔밥 퍼포먼스는 참석자들로 하여금 많은 호응을 받았다.  


◆박종우 거제시장, 걷기대회서 시민 소통 행보

거제시가 지난 13일, ‘평화통일염원 거제사랑 시민걷기대회’를 개최했다.

(사)대한민국팔각회 대금산팔각회(회장 이선애), 거광팔각회(회장 김권수)의 주관으로 열린 이 날 대회는 올해로 제18회를 맞이했다.


걷기대회는 독봉산 웰빙공원에서 출발해 고현수협, 고현시외버스터미널까지 반환점을 돌아오는 코스로 진행됐으며, 참가자들은 걷기대회를 통해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며 건강과 화합을 도모하는 시간을 가졌다. 

박종우 거제시장은 시민과 함께 걸으며 가족, 연인, 친구와 함께 참여한 시민들을 직접 격려하고 시민들의 이야기를 청취하는 등 현장중심에서 시민들과 공감하고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거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통영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시상식

통영시는 통영을 대표하는 관광기념품을 발굴·육성하기 위한 '2022 통영 여행가는 해' 통영시 관광기념품 공모전 수상작에 대한 시상식을 11월11일 가졌다.

이번 공모전은 지난 4월에 공고해 8월22일부터 26일까지 5일간 총 45개의 작품이 접수되어, 온라인투표로 진행된 일반인 평가와 전문가 심사를 합산하여 최종 8개 작품이 선정됐다.


대상은 통영관광기념 마그넷(출품자: 신미선), 금상은 통영 굴 비누(출품자: 정세림), 은상은 통영을 담은 나전 옻칠 수저(출품자: 백혜선)와 자개 골프볼 마커(출품자: 염영희), 장려상은 수군블라인드 손잡이(출품자: 강창희), 누비 무선이어폰케이스(출품자: 박희진), 동백 향꽂이(출품자: 장지숙), 동백 손거울(출품자: 최해도)등이 차지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통영시 관광기념품 발전을 위해 우수한 작품을 출품하여 주신 점을 깊이 감사드리며, 공모전을 통해 참신한 관광기념품이 지속적으로 발굴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통영시 농업인 한마음대회 성황리에 열려 

통영시 농업인의 날 행사 추진 위원회(회장 김성빈)는 지난 11일 통영체육관에서 제27회 농업인의 날 기념 농업인 한마음대회를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한국농업경영인통영시연합회, 한국농촌지도자통영시연합회, 한국여성농업인통영시연합회, 통영시4-H본부, 생활개선회통영시연합회로 구성된 농업인의 날 행사 추진 위원회에서 주최·주관했다.

천영기 통영시장은 격려사를 통해 “우리 농촌에도 아이 울음소리가 울려 퍼지고, 살맛나는 농촌을 만들 수 있도록 농업여건을 감안한 적극 행정을 추진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통영=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