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미옥 원주시의원,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입력 2022-12-01 17:55:09
- + 인쇄
최미옥 원주시의원,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

강원 원주시의회 최미옥 의원은 1일 한국 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2 제15회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에서 ‘자랑스런 한국인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대한민국 베스트브랜드 어워즈는 대한민국베스트브랜드협회에서 주최하는 시상식으로 전 분야에 걸쳐 브랜드산업 발전과 국가경쟁력 강화를 선도한 인물·기업·단체를 선정하는 행사다.

최 의원은 우리나라 지역사회정치 발전에 기여한 공을 인정받아 의정 부문에서는 유일하게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최 의원은 현재 원주시의회 최초 여성 부의장이자 제8·9대 원주시의회 의원으로서, 제8대 전반기 행정복지위원회 위원, 제8대 후반기 건설도시위원회·의회운영위원회 위원을 거쳐 제9대 전반기 행정복지위원회 위원으로 활동하고 있다. 

또한 원주시 어르신·임산부 우선주차구역 설치 및 운영에 관한 조례안, 원주시 청소년대상 성범죄 예방 및 교육에 관한 조례안 등 다수의 조례안을 제·개정 발의하고, 원주시 지속가능 발전 이행을 위한 제언, 안전한 원주 구축, 자전거 친화도시 원주 구축 등 시 현안에 대한 의견 및 정책을 제시하며 시민을 위한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다.

최 의원은 “원주시의회 의원으로서 지역과 대한민국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한 노력을 격려해주셔서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원주시민과 대한민국의 발전을 위해 의정활동을 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