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2023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 선정 외 [의성소식] 

의성군, 2023 방방곡곡 문화공감 공모사업 선정 외 [의성소식] 

기사승인 2023-01-27 14:22:22
의성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3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국공립예술단체 우수공연프로그램 유치 공모사업에서 국립합창단의 ‘영화음악여행’이 최종 선정돼 국비 3360만원을 확보했다. (의성군 제공) 2023.01.27

경북 의성군은 한국문화예술회관연합회가 주관하는 2023 문예회관과 함께하는 방방곡곡 문화공감 국공립예술단체 우수공연프로그램 유치 공모사업에서 국립합창단의 ‘영화음악여행’이 최종 선정돼 국비 3360만원을 확보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공모사업은 수준 높은 문화예술과 나눔을 통해 전국 문예회관 활성화에 기여하고, 국민 개개인의 문화수준을 향상시켜 문화적 격차를 해소하고자 추진하는 사업이다. 

‘영화음악여행’은 국립합창단의 대표 공연프로그램으로 영화, 애니메이션, 뮤지컬 하이라이트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 편성 및 조명, 영상, 음향의 보강으로 화려한 무대를 선보임으로써 관객의 만족도가 매우 높은 공연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공모사업을 통해 국공립 예술단체의 우수 공연프로그램을 지역에 소개할 수 있게 되어 기쁘며 올 한해에도 수준 높은 공연으로 군민들의 문화향유 기회를 넓혀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의성군청사 전경. (의성군 제공) 2023.01.27

겨울철 화상병 집중예찰 총력

의성군은 지난 26일 과수화상병 유입차단과 사전예방을 위해 점곡, 옥산, 춘산면 사과 주산지 일대에서 일제예찰 및 홍보활동을 펼쳤다고 밝혔다.

농업기술센터 직원 32명 8개팀의 화상병 예찰팀을 구성해 의심증상 현장예찰을 실시했으며, 겨울철 궤양제거, 작업도구 소독 안내 등 사전예방 홍보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과수화상병 사전예방을 위해 농가에서는 ▲화상병 유사 궤양 증상 가지 40~70㎝ 아래 절단 후 약제 도포 ▲전정 시 농작업 도구와 작업복을 70% 알코올 소독 ▲과수화상병 예찰·방제 강화 등 겨울철 전정 수칙을 준수하고 의심 주 발견 시 농업기술센터로 신속한 신고를 당부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과수화상병은 사전예방이 가장 중요한 만큼 농가 스스로 전염원 제거, 작업도구 소독 등 예방 방법을 준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의성군은 금성면일 대리1리에 88㎡ 규모의 경로당을 준공했다. (의성군 제공) 2023.01.27

금성면 대리1리 경로당 준공식 개최 

의성군 금성면은 지난 26일 대리1리 경로당 준공식을 개최했다.

이날 준공식에는 김주수 의성군수를 비롯해 군·도의원, 노인회 회원, 지역주민 등 50여명이 참석했다.

금성면 대리1리 경로당 건립은 금성면 주민과 노인회 회원들의 숙원사업으로, 총사업비 3억 2000여만 원을 투입해 지난해 7월 착공해 11월에 준공했다.
 
경로당은 연면적 약 88㎡ 규모로 할아버지·할머니방, 부엌 겸 거실, 화장실로 구성됐다.

거실과 할아버지·할머니방 2곳은 폴딩도어를 설치해 많은 인원이 함께 참여하는 여가활동이나 주민회의 시 개방해 공간을 더 넓게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