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령군산림조합 제61기 정기총회 개최 [의령소식]

의령군산림조합 제61기 정기총회 개최 [의령소식]

기사승인 2023-02-15 17:14:02
의령군산림조합(조합장 장원영)은 15일 산림조합 2층 회의실에서 제61기 정기총회(2022년 결산총회)를 개최했다.

이번 총회에는 오태완 의령군수, 경상남도의회 권원만 도의원, 산림조합중앙회 부산울산경남지역본부 강주호 본부장 등 내빈들의 축하속에 산림조합중앙회장 표창장 및 감사패, 의령군수 표창, 산림조합장 표창 및 우수장학생 5명에게 장학금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장원영 산림조합장은 응봉산 선도산림경영단지에 새로운 아이템을 적용해 전국선도산림 경영단지 평과 결과 '전국 최우수 단지 선정'의 쾌거를 거두어 지역 사유림 경영 활성화에 토대를 마련했다고 보고했다.

그러면서 "사회환원 활동과 산림재난으로부터 지역민들의 안정을 위해 더 노력할 것이며 소외된 계층에게도 한 발 더 다가가는 조직으로 거듭 날 것"을 약속했다.


◆의령군, 소규모 사업장 대기오염 방지시설 설치 지원

의령군은 미세먼지 등 대기오염물질 배출사업장의 노후화된 시설을 교체하는 소규모사업장 방지시설 설치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지원 대상은 관내 대기 1-5종 사업장(4-5종 사업장 우선)으로서 미세먼지 발생 사업장 및 미세먼지 발생을 유발하는 원인물질(먼지, SOx, NOx)과 특정대기유해물질을 배출하는 사업장, 10년 이상 된 노후 방지시설을 운영하는 사업장 등을 우선 지원한다.

접수 신청은 2월 13일부터 3월 3일까지이며, 지원대상에 선정되면 방지시설 설치비용의 90%를 지원받을 수 있으며 나머지 10%를 자부담하면 된다.


◆의령군, 식품위생업소 시설개선 지원...최대 300만원

의령군은 쾌적하고 위생적인 외식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2023년 식품위생업소 시설개선 지원사업을 시행한다.

이번 식품위생업소 시설개선 지원사업은 노후된 주방, 화장실, 객실의 리모델링 비용 중 70%, 업소당 300만원 한도 내에서 지원한다.

군은 현지 확인 및 위생업소 지원심의회를 거쳐 사업 대상자를 선정할 예정이다. 사업 대상은 관내 일반·휴게음식점 20개소로 사업량은 예산에 따라 변동될 수 있다.


◆의령소방서, 신규 의용소방대원 공개모집

의령소방서는 각종 재난 현장에서 지원 활동을 수행할 신규 의용소방대원을 공개 모집한다.

공개모집 지원 자격 요건은 신체가 건강하고 희생정신과 봉사정신이 투철하며 지역사회의 안전과 소방안전 활동에 관심이 있는 의령 군민이다.


모집인원은 총 830명(남성 412, 여성 395, 혼성 23)이며 1차 서류심사에서 적격자를 선정하고 합격한 사람에 대해 2차 면접을 거쳐 최종합격자를 결정한다.

의용소방대 주요 활동 내용은 △화재 발생 시 초기 대응활동 및 소방 활동 지원 △화재 예방 순찰 활동 및 캠페인 △지역 주민에 대한 봉사활동 △의용소방대 교육 훈련 및 각종 대외 활동 등이 있다.

의령=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