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주시, 강원도형 배달앱 일단시켜 ‘우수가맹점 4개소 선정’

원주시, 강원도형 배달앱 일단시켜 ‘우수가맹점 4개소 선정’

기사승인 2023-02-22 13:29:23

강원 원주시는 강원도형 민관협력 배달앱 ‘일단시켜’ 우수가맹점에 원주지역 가맹점 4개소가 선정됐다고 22일 밝혔다. 

시는 지난해 강원도형 민관협력 배달앱 ‘일단시켜’ 누적 주문 건수 10만 건 이상, 누적 매출액 26억 원을 달성했다. 또한 강원도 전체 총 누적 매출액 131억 원, 가입자 10만 명을 돌파했다.

이에 강원도 및 경제진흥원은 누적 매출 131억 원 달성에 크게 기여한 가맹점을 격려하고자 우수가맹점 총 50개소를 선정했다. 

그중 원주시에서는 ▲봉주루(반곡동) ▲교촌치킨(혁신점) ▲짬뽕스(기업도시) ▲광어한마리(단계점)등 총 4곳이 우수가맹점으로 선정됐다. 

우수가맹점에는 30만 원 상당의 개별쿠폰 및 배달용품 지원 등의 혜택이 주어진다. 

시는 우수가맹점 중 1곳을 방문해 격려 물품을 전달하고 앱 활용에 대한 감사를 드리는 동시에 애로사항도 청취했다. 

박명옥 원주시 경제진흥과장은 “이번에 선정된 우수가맹점에 진심 어린 축하를 보내며 깊은 감사를 표한다”며 “오는 27일 원주시 소상공인종합정보센터가 출범·운영되는 만큼, 소상공인들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일단시켜’는 소상공인의 수수료 부담을 줄이고 기존 배달 앱 시장의 독과점 체제를 개선해 지역 경제 활성화를 도모하기 위해 강원도에서 도입한 민관협력 배달앱으로 스마트폰 구글 플레이·앱 스토어 등에서 다운로드해 사용할 수 있다. 

가맹점 가입 등 자세한 사항은 경제진흥과로 문의하면 된다.

원주=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hrp118@kukinews.com
박하림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