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위군, 6.25 전사자 유해 발굴 개토식 개최 외 [군위소식] 

군위군, 6.25 전사자 유해 발굴 개토식 개최 외 [군위소식] 

기사승인 2023-04-19 17:01:46
군위군은 지난 18일 충혼탑에서 육군 제50보병사단 주관으로 6·25전쟁 전사자 유해발굴 개토식을 개최했다. (군위군 제공) 2023.04.19

경북 군위군은 지난 18일 충혼탑에서 육군 제50보병사단 주관으로 6·25전쟁 전사자 유해발굴 개토식을 개최했다.

행사에는 김진열 군위군수, 박수현 군위군의회 의장, 문병삼 제50보병사단장 등을 비롯한 기관단체장 100여 명이 참석해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유해발굴의 시작을 알리는 첫 삽을 뜨는 시간을 가졌다.

이번 유해발굴은 오는 24일부터 한 달 동안 효령면 장기리 일대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효령지역은 6.25전쟁 당시 낙동강 방어선의 한 축으로 남침하는 북한군의 발목을 잡아 반격의 기회를 만든 중요한 전투가 치러진 격전지이다.

문병삼 제50보병사단장은 추념사를 통해 “자유 대한민국을 수호하고 장렬히 산화하신 선배 전우들을 조국과 가족의 품으로 모시는 것은 이 시대를 살아가는 우리 모두의 영원한 책무”라며 “아직도 산천에 남겨진 선배 전우를 찾기 위해 모든 노력과 정성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어른친구 멘토와 아이친구 멘티가 보드게임하며 서로를 알아가고 있다. (군위군 제공) 2023.04.19

군위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어른친구 멘토와 아이친구 멘티의 첫만남

군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지난 8일 어른친구 멘토와 아이친구 멘티가 첫 만남을 가졌다고 19일 밝혔다.

이날 멘토와 멘티는 오리엔테이션, 서로 알아가기, 보드게임 등을 통해 멘토·멘티간의 라포를 형성하며 웃음꽃 피는 하루를 보냈다. 
 
멘토링 사업은 다문화가정, 한부모가정, 조손가정등 취약계층의 청소년들을 대상으로 지역 내 청소년에게 관심이 많은 상담 가능한 어른 멘토들과 일대일 매칭으로 주1회 상담 및 학습지원과 월 1회 문화체험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한편 군위군 청소년상담복지센터는 관내 아동·청소년들을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자신의 꿈을 찾아 삶의 주체자가 되고, 행복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많은 프로그램을 운영 중이다. 

군위군청. (군위군 제공) 2023.04.19

민선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 실천평가 ‘우수’ 등급 선정

군위군은 2023 민선 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평가에서 전국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19일 밝혔다.

한국매니페스토실천본부는 전국 시장‧군수‧구청장 선거공약의 철학과 비전, 체계적이고 구체적인 실행매뉴얼 등을 진단‧평가했다.
  
군위군은 4대 분야 35개 세부지표에 대한 평가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군위군은 행복지수 1위 도시, 농업‧농촌 살리기 프로젝트, 아이웃음소리가 넘쳐나는 도시, 여성과 노인이 안전한 도시, 기업하기 좋은 공항도시, 글로벌 문화‧관광‧스포츠도시 등 6대 핵심과제 74개 세부사업을 확정해 추진 중이다. 

김진열 군수는 “지난해 8월 매니페스토 약속대상 선거공보 분야 최우수상에 이어 올해 민선 8기 전국 기초단체장 공약실천계획서 우수 평가까지 공약에 대한 좋은 평가를 받은 만큼 앞으로 이 공약들이 성실히 이행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겟다”고 말했다.

군위=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