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 의성군은 OBS 경인TV 대표 프로그램 ‘대한민국 힐링콘서트’ 방송 녹화를 오는 13일 안계위천생태하천 특별무대에서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번 공연에는 이정용, 허찬미 사회로 인기 트로트 가수 설운도를 비롯해, 김수희, 김성환, 서지오, 지원이 등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트로트 가수들이 총출동한다.
공연은 무료이며, 의성군민 누구나 관람이 가능하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공연으로 동·서부지역의 문화 불균형 해소 및 지역민의 삶에 조금이나마 활력소가 되었으면 한다”라고 말했다.
봉양면 소재지 진입로 경관개선 추진
의성군은 봉양면 소재지에서 의성읍 방면 도로변 경관개선을 위해 ‘봉양면 소재지 진입로 경관개선사업’을 추진한다.
경북도 주관 사업으로 2억 원을 투입해 오는 8월까지 봉양면 화전리 온천삼거리~경북소프트웨어고등학교 구간 도로변 경관을 정비한다.
봉양면 소재지는 2021년 전선지중화사업 완료로 도로와 인도가 정비되고 야간경관이 개선됐다.
그러나 소재지에서 온천삼거리 구간 도로는 외벽구조물의 노후화로 경관 저해가 심해 도로변 미관을 개선으로 쾌적한 경관 이미지의 연속성을 확보하고자 이번 사업을 추진하게 됐다.
디자인의 기본구상은 봉양면 지역자원과 특성을 표현하고, 소재지 주변 경관과 조화를 이룰 수 있도록 지역주민들과 협의를 거쳐 디자인을 확정했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이번 사업을 통해 소재지와 연속성 있고 지역정체성을 담은 아름다운 가로경관이 조성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 확대 운영
의성군은 찾아가는 마음안심버스를 확대 운영한다고 8일 밝혔다.
‘마음안심버스’는 정신건강 서비스 이용률 향상과 만성화 예방을 위한 심리지원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운영하는 지역밀착형 정신건강증진 서비스이다.
올해는 18개 읍·면 관내 초·중·고등학교 학생 및 교직원을 대상으로 스트레스 측정, 스마트폰중독검사, 직무소진평가, 심리상담 또는 심리지원 필요 서비스 등을 제공할 계획이다.
우울, 불안 등 말하기 어려운 고민으로 전문가의 도움이 필요한 경우에는 자살예방 위기상담전화 의성군 정신건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