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소방청과 ‘오운완’ 外 hy·롯데웰푸드 [유통단신]

하이트진로, 소방청과 ‘오운완’ 外 hy·롯데웰푸드 [유통단신]

기사승인 2023-05-09 11:02:53
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는 소방청과 7월1일까지 '소방가족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hy의 장 건강 발효유 '스트레스케어 쉼' 제품이 출시 1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 롯데웰푸드는 브레인맵핑 아티스트 '윤하프로젝트'와 NFT 아트 협업을 진행했다.

하이트진로, 소방청과 ‘오운완’

하이트진로는 소방청과 7월1일까지 '소방가족 오운완(오늘 운동 완료) 챌린지'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소방가족 오운완 챌린지는 비대면 체력증진대회로 하이트진로 임직원 및 소방가족의 일상에서의 체력관리를 위한 프로그램이다.

하이트진로 임직원과 소방공무원 및 가족 뿐만 아니라 순직 소방공무원 유가족도 함께 참여했다. 챌린지는 걷기, 달리기, 등산 등 3개 종목으로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지정된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개인기록을 측정하게 된다.

기존 순위제 방식에서 운동량 목표제로 변경해 참가자들의 꾸준한 참여를 유도했다. 하루 5km씩 주 3일 혹은 주 5일 참가하면 목표를 달성할 수 있다. 또 안전사고를 줄이기 위한 슬로건 공모, 안전의식 제고를 위한 OX 퀴즈, 운동 후기 공모 등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진행된다.

hy

hy 장건강 발효유 쉼, 누적 판매량 1천만개

hy는 '스트레스케어 쉼'이 12주 만에 누적 판매량 1000만개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지난 2월 선보인 쉼은 출시 6주 만에 판매량 500만개를 넘어섰다. 이후 같은 기간 500만개가 추가 판매됐다. 12주 동안 1초에 1.3병씩 꾸준히 팔린 셈이다.

쉼은 장 건강 중심의 발효유 기능성을 멘탈 헬스케어 영역으로 확장시킨 제품이다. 주원료는 hy 특허 프로바이오틱스 5종과 '테아닌(L-테아닌)'이다. 장 건강과 함께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 완화에 도움을 줄 수 있다.

신상익 hy M&S부문장은 "신제품 출시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판매 속도가 둔화되나 '스트레스케어 쉼'은 꾸준한 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며 "제품 콘셉트에 부합하는 협업 마케팅을 진행해 화제성을 이어갈 방침이다"고 말했다.

롯데웰푸드

롯데웰푸드, 뇌파 미디어아트와 NFT 협업

롯데웰푸드는 브레인맵핑 아티스트 '윤하프로젝트'와 NFT 아트 협업을 진행했다고 9일 밝혔다. '롯데웰푸드X윤하프로젝트'는 4일부터 7일까지 부산에서 열린 아트부산 행사에서 관객이 직접 참여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윤하프로젝트는 뇌파를 활용한 미디어 아트로 유명한 하윤 연세대 세브란스병원 신경외과 교수의 작가명이자 프로젝트명이다. 뇌파 시각화 창작 기법인 브레인맵핑과 인공지능을 활용해 생각이나 기분에 따라 변화하는 인간의 뇌파를 시각화한 작품을 만든다.

이번 협업은 롯데웰푸드의 가나 브랜드와 함께 음식과 뇌파의 상관관계를 작품으로 구현하는 프로젝트다. 초콜릿을 먹을 때 행복감과 즐거움을 느끼는 순간을 시각적으로 형상화했다. 4일간 진행한 아트부산 행사에서 많은 관객이 부스에 방문해 윤하프로젝트의 브레인 매핑 아트를 즐겼고, NFT 작품은 준비된 500여개 수량 모두 발행됐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이번 프로젝트는 기존 가나 브랜드 경험에서 한 층 나아간 새로움을 소비자에게 전달한 시도"라며 "앞으로도 더 다양한 시도를 통해 디저트 이상의 브랜드 경험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안세진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