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성군, 지역청년 우수기업 육성사업 참여자 모집 외 [의성소식]

의성군, 지역청년 우수기업 육성사업 참여자 모집 외 [의성소식]

기사승인 2023-05-09 11:00:10
의성군청. (의성군 제공) 2023.05.09

경북 의성군은 오는 20일까지 지역청년 우수기업 육성사업의 참여자를 모집한다고 9일 밝혔다.

기존 예비 창업가들과 유입청년을 대상으로 하던 신규 청년 창업사업이 아닌 지역 내 기 청년 창업가들을 대상으로 기업의 안정적인 정착을 위한 지원사업이다.

지원대상은 공고일 기준 의성군에 주소지를 두고 대표자의 나이가 만 19세 이상 45세 이하의 청년사업체이며, 지원금은 기술개발, 시제품 제작, 공간조성 등 포괄적으로 사업계획에 따라 차등 지원할 계획이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지역 청년들이 의성에 관심을 갖고 노력하는 만큼 우리 군도 청년들에게 많은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며, “일회성 사업이 아닌, 미래를 보고 지속 가능한 청년정책의 마중물이 될 수 있도록 청년정책에 관심을 갖고 더욱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의성군은 지난 5일 의성 어린이날 큰잔치에서 저출산극복 캠페인을 펼쳤다.(의성군 제공) 2023.05.09

저출산극복 캠페인 펼쳐…출산장려 정책 홍보


의성군은 지난 5일 의성 어린이날 큰잔치와 함께하는 저출산극복 캠페인을 성황리에 마무리했다.

의성군은 저출산극복 캠페인의 일환으로 (사)한자녀 더갖기 운동연합 성지부와 함께 가족사랑 체험부스를 운영해 총 200여 명에게 군의 출산장려정책을 알렸다.

또 이날 가족과 함께하는 일상을 소중함을 되새기기 위해 가족사랑 체험부스(가족소망을 담은 연만들기)를 운영해 방문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의성군은 출산장려를 위해 출산장려금 지원, 의성군 다자녀 다정다감 가족캠프, 다자녀 장학금 지원 등을 통해 출산장려 정책을 추진하고 있으다.

김주수 의성군수는 “저출산 문제가 심각해지고 있는 만큼 의성군은 저출산 극복 캠페인, 저출산 인식 개선 교육 등을 통해 사회 문제를 해결해나가기위해 노력중이다”며 “앞으로도 군민들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들을 펼쳐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의성군는 오는 12일부터 의성군립도서관에서 2023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의성군 제공) 2023.05.09

의성군립도서관, 도서관 길위의 인문학 운영 

의성군는 오는 12일부터 의성군립도서관에서 2023년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 ‘오후 2시: 도서관에서 예술을 탐하다’를 시작한다.

‘도서관 길 위의 인문학’은 문화체육관광부 주관 한국도서관협회 주최 공모사업으로 지역 도서관을 거점으로 한 현장체험형 인문학을 운영한다. 

의성군은 지난 2016년 이래 7년 연속 선정돼 자유기획형 프로그램으로 국비 900만원을 지원받는다. 

올해는 ‘오후 2시: 도서관에서 예술을 탐하다’를 주제로 12일부터 7월 23일까지 매주 금요일마다 의성군립도서관에서 총 10회 진행한다.

5월 (1차시) 안목: 예술에 눈뜨다, 6월 (2차시) 일상: 예술을 더하다, 7월 (3차시) 자연: 예술이 되다, (후속모임) 삶이 예술이 되는 순간으로 구성되며 매 차시 강연과 결합한 탐방으로 참가자의 이해를 돕는다. 

프로그램 참가는 의성군민이면 누구나 방문, 전화, 군 통합예약시스템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의성군립도서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의성=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gd7@kukinews.com
최재용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