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군, ‘제18회 영양산나물축제’ 개최..다양한 프로그램

영양군, ‘제18회 영양산나물축제’ 개최..다양한 프로그램

기사승인 2023-05-09 14:53:09
영양산나물축제장을 찾은 관광객이 산나물을 구매하고 있다. (영양군 제공) 2023.05.09
경북 영양군이 오는 11~14일까지 일간 영양군청, 영양전통시장, 일월산 일원에서 ‘제18회 영양산나물축제’를 연다.

올해 축제는 청정 영양 산나물의 맛과 정취를 한껏 즐길 수 있는 지역 대표 축제로 잡은 가운데, 지역의 자랑거리인 산나물과 다양한 볼거리, 즐길거리를 마련한다.

몸에 좋은 산나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는 산나물장터 ▲ 구경꾼들의 눈길을 사로잡을 산나물 테마거리 ▲ 초록빛 인생샷을 건져갈 수 있는 산나물 포토존 ▲ 축제의 꽃이라 할 수 있는 맛있는 먹거리가 넘쳐나는 산촌 먹거리촌 등 새롭고 알찬 공간을 제공한다.

특히 ▲ 산나물 채취체험 ▲ 반려동물 문화축제 ▲ 비대면 마라톤대회 ▲ 영양산나물 전국가요제 ▲ 영양고유 사투리경연대회 ▲ 별이 빛나는 밤에 콘서트 등 가까이에서 청정영양을 직접 체험할 수 있는 다채로운 프로그램도 준비해 관광객들의 마음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오도창 영양군수는 “지난 세월동안 수많은 관광객에게 건강한 기쁨을 선사하면서 전국 대표 축제로 발돋움 해왔으며, 올해도 어김없이 주민과 관광객 모두가 신나게 즐길 수 있도록 알찬 준비를 하겠다”고 말했다.

영양=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