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성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 본격 시행 [고성소식]

고성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 본격 시행 [고성소식]

기사승인 2023-06-01 17:56:21
경남 고성군이 6월부터 고성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을 본격 시행한다.

고성형 지역사회 통합돌봄 사업은 마을 주도형 통합돌봄 사업으로 마을이 주체적으로 마을에 필요한 복지계획을 수립하고, 돌봄이 필요한 이웃을 이웃이 돌보는 고성군의 특화된 우리 마을 돌봄 사업이다.


군은 이번 사업을 위해 지난 4월 돌봄마을 공모를 통해 14개 읍·면 24개 돌봄 마을을 선정했으며, 5월에 돌봄마을 욕구조사 및 돌봄위원 역량 강화 교육을 거쳐 마을 복지계획을 수립했다.

마을별 주요 사업으로는 영양 반찬 지원, 건강 돌봄 프로그램, 소규모 주거환경개선 사업 등이며, 500만 원에서 700만 원까지 마을별 규모에 따라 보조금을 지원한다.



◆제431주년 기념 임진란 창의 공신 추모 제향

고성군은 임진란 431주년이 되는 6월1일, 후세들에게 의병 44위의 애국·애민 정신을 선양하기 위해 임진란 창의 공신 추모 제향을 했다.

이날 행사는 당항포관광지 내 현충탑에서 이근호 숭충사제전위원회 위원장을 비롯한 이상근 고성군수, 지역유림 및 창의 공신 추모 제향 관계자 등 1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이번 추모 제향은 숭충사제전위원회에서 주관했으며 제관으로는 44위 의병 후손들인 함안이씨 문중 이인성 회장이 초헌관을, 전주최씨 문중 최찬림 회장이 아헌관으로, 창원구씨 문중 구재열 회장이 종헌관으로 헌관돼 분향하고 헌작했다.

이상근 군수는 “적의 침공을 막기 위해 목숨을 바친 의병들의 정신을 이어받아 새로운 고성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재부산고성향우회 이용걸 향우, 고향사랑기부 릴레이 챌린지 4호 동참

재부산고성향우회 이용걸(부산광역시 공무원) 향우가 가족과 함께 고향사랑기부 릴레이 챌린지에 4호로 참여하며 고향 고성에 따뜻한 마음을 전해 왔다.


구만면 출신인 이용걸 향우는 고성군의 독립운동가 이정수 선생님의 손자로, 부산광역시에서 33년간 환경업무를 담당한 베테랑이다. 재부산고성향우회와 함안이씨 종친회 소속으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있다.

이용걸 향우는 “화목한 가정의 소중함을 담아 가족과 함께 고향사랑기부 릴레이 챌린지에 참여하게 돼 더욱 뜻깊다”며 “나의 작은 나눔이 고성군의 발전과 활력 증진에 조금이나마 기여하길 바라고, 앞으로도 많은 향우가 고성군 고향사랑기부 릴레이에 참여할 수 있도록 홍보대사 역할을 하겠다”고 소감을 전했다.



◆2023 대한민국 안전大전환, 집중 안전 점검 캠페인

고성군이 6월 안전 점검의 날을 맞아 6월1일 고성시장에서 2023 집중 안전 점검 홍보 캠페인을 열었다.


이날 캠페인은 고성시장상인회, 고성군 안전보안관, 자율방재단과 안전관리과 직원 등 15명이 참가했다.

참여자들은 2023 집중 안전 점검에 관련된 홍보물과 자율 안전 점검표를 배부하며 가정 및 다중이용시설에서는 자율 안전 점검에 적극 참여해 줄 것을 안내했다.



◆고성군, 2023년 하반기 청년인턴 모집

고성군이 고성군 거주 청년들을 대상으로 2023년 하반기 인구청년추진단 1명, 고성청년센터 3명 등 총 4명의 청년을 행정체험형 인턴으로 채용해 6개월간 행정 실무 경험을 쌓을 기회를 제공한다.

6월2일부터 11일까지 고성군청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 공고한 후 6월 12일부터 15일까지 신청받을 예정이다.


고성군에 거주하는 만 18세 이상 45세 이하 청년이면 신청할 수 있고, 올해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간 고성군청 내 인구청년추진단 및 고성청년센터에서 행정 업무 보조, 시설관리 및 프로그램 행사 지원 등의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지원신청은 고성군청 본관 4층 인구청년추진단으로 방문하거나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신청자는 1차 서류전형과 2차 면접을 거쳐 최종 선발되며 6월 21일 합격자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