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인플루언서 10명 선발 [함안소식]

함안군, 인플루언서 10명 선발 [함안소식]

기사승인 2023-06-04 22:47:07
경남 함안군은 ‘제12기 함안군 SNS 기자단’을 오는 13일까지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함안에 숨어있는 볼거리, 문화, 즐길거리를 찾아 적극적으로 홍보하기를 원하는 이라면 지역에 상관없이 누구든지 신청할 수 있다.


제12기 SNS 기자단은 서류 및 평가심사를 거쳐 10명을 선정한다.

오는 7월부터 내년 6월까지 1년의 활동기간 동안 작성한 글의 발행 건 수에 따라 소정의 원고료와 활동비가 제공된다.



◆함안군, 초기창업 컨설팅 지원 창업상담

함안군은 지난 1일 초기창업 컨설팅 지원 창업상담을 실시했다. 


스마트 농법 채소재배를 통한 사업화 준비, 기존 창업자 중에서도 새로운 분야 창업 또는 기존 사업 확장에 관한 사항 등의 내용으로 컨설팅이 이뤄졌다.

시범사업으로 운영하고 있는 ‘초기창업 컨설팅 지원을 위한 창업상담소’는 지난 4월부터 매월 첫 번째 목요일 오후에 함안군청 1층 민원실에서 운영하고 있으며 이번까지 3회차가 진행됐다.



◆함안문예관 ‘친절한 돼지씨’ 공연

함안문화예술회관은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전통공연예술진흥재단 이 주관하는 공모사업에 선정돼 오는 10일 오후 2시 함안문화예술회관 대공연장에서 음악극 ‘친절한 돼지씨’ 공연이 열린다.


이번 공연은 세종국악관혁안단이 제작한 음악극 ‘친절한 돼지씨’로 동화와 국악이 조화롭게 어우러지며 소리꾼, 뮤지컬 배우, 수어통역 배우, 국악 라이브 밴드가 출연한다.

공연은 천편일률적인 장래희망에서 벗어나 어린이들에게 무한한 상상력을 유도하고 자신이 진정으로 원하는 꿈을 자유롭게 줄 수 있도록 안내하는 원작을 기반으로, 창극과 뮤지컬의 신선한 조합으로 기발한 발상과 흥미로운 상황을 설정해 제작됐다.



◆함안군보건소, 자살유족 지원사업 업무협약

함안군보건소 정신건강복지센터는 ‘자살유족 지원사업’의 원활한 추진을 위해 지난 1일 관내 4개 기관 및 단체(함안소방서, 함안지방공사(함안하늘공원), 대한법률구조공단 함안지소, 한국공인중개사협회 경남지부 함안군지회)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스스로 도움을 요청하기 어려운 자살유족이 지원사업에 대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접할 수 있게 됐다.

전문기관 등의 도움을 받아 일상생활로의 조기 복귀를 돕기 위한 지역사회 안전망을 형성하게 됐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