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구군, 고교생 1:1 진로 진학 컨설팅 지원

입력 2023-06-26 10:32:45
- + 인쇄
양구군, 고교생 1:1 진로 진학 컨설팅 지원
양구군청 전경
강원 양구군은 학생들의 진로 진학 역량 강화를 위해 내달 22일 관내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진로 진학 컨설팅을 무료로 실시한다.

컨설팅은 청소년에듀센터 강의실에서 서울시 진로·학습·입시 전문 강사진으로 구성된 컨설턴트와 학생 1:1로 1명당 40~50분 정도 진행한다.

사전에 제출한 생활기록부, 수행평가, 교내 활동 자료 등을 분석해 효과적인 컨설팅을 지원할 계획이다.

프로그램 종료 후에는 학생들에게 컨설팅 결과가 전달되며, 스마트폰 단체 대화방을 개설해 진로 진학에 대한 질의응답 등 상담도 진행될 예정이다.

컨설팅 실시에 앞서, 26일부터 7월 7일까지 진로 진학 컨설팅 프로그램에 참여할 관내 고등학생 30명을 모집한다.

모집 대상은 양구고와 양구여고 1~2학년 학생 각 15명씩 총 30명이며, 1학기 기준 교과목(국,영,수) 성적의 평균 등급이 2등급 이상인 학생은 우선 선발 기회가 주어진다.

희망하는 학생은 대학입시컨설팅 신청서, 생활기록부, 수행평가 자료 등을 첨부해 양구교육캠퍼스 홈페이지를 통해 제출하면 된다.

한편, 양구군은 지난 5월과 6월 두 차례에 걸쳐 고등학교 신입생을 대상으로 수도권 대학 캠퍼스 탐방과 문화 체험을 지원하는 진로·문화 탐방을 진행했다.

이 밖에 온라인 강의 수강권과 원어민 화상 영어학습 등 개인별 적성과 특성에 맞는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을 추진하여 지역인재 육성을 위해 힘쓰고 있다.

양구=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