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고성군, 2023 을지연습 내실 있는 추진 [고성소식]

경남고성군, 2023 을지연습 내실 있는 추진 [고성소식]

기사승인 2023-08-12 08:00:42
경남 고성군은 8월11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이상근 군수 주재로 간부 공무원 30여 명과 제8358부대 2대대, 고성경찰서, 고성소방서 3개 기관이 참석한 가운데 ‘2023년 을지연습 준비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는 8월21일부터 24일까지 4일간 실시되는 을지연습의 내실 있는 추진을 위해 세부 일정 및 중점 추진사항과 준비상황을 점검하며 비상 대비 태세를 확립을 위해 마련됐다.


보고회 주요내용은 △공무원 비상 소집 훈련 △전시 전환 절차 연습 △전시 주요 현안 토의 △상황 조치 도상연습 △실제 훈련 등 분야별 사전 연습 계획 점검이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최근 한반도 주변 안보가 위협받고 있는 시기에 실시되는 을지연습을 통해 군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할 수 있도록 전 공직자가 엄중히 연습에 임해주길 바란다”며 “관련 기관이 협조해 성공적인 을지연습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달라”고 당부했다.



◆고성가족상담소, ‘영화로 만나는 인권이야기’ 프로그램 시행

고성가족상담소(소장 하명숙)는 8월 29일부터 9월 19일까지 매주 화요일 CGV 고성에서 ‘영화로 만나는 인권 이야기’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국가인권위원회의 ‘2023 인권단체 인권증진활동 지원사업’으로 인권에 대해 학습하고 감수성을 높여 인간의 존엄성과 가치를 존중하는 인권 친화적인 문화를 만들고, 인권 사각지대에 있는 사회적 약자를 보호하며, 다양한 인권침해 및 차별행위를 예방하기 위해 마련됐다.

고성군민 200여 명을 대상으로 하며 △1주 차 ‘어떤 시선’ △2주 차 ‘아버지의 초상’ △3주 차 ‘폭력의 씨앗’ △4주 차 ‘하늘의 황금마차’를 상영하고 관람 후에는 관련 분야 초청 강사와 인권 영화에 대한 소감을 나누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하명숙 고성가족상담소장은 “인권의 중요성이 날로 부각되고 있어 인권 교육에 대한 접근성이 낮은 군민들이 영화를 통해 일상에서 인권을 좀 더 쉽고 친근하게 만날 수 있도록 영화제를 준비했다” 며 “영화제에 많은 군민들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고성군, 어르신 폐렴구균 예방접종 집중 시행 

고성군은 폐렴구균 미접종 어르신을 대상으로 집중적인 예방접종을 실시한다.

면역력이 약한 65세 이상 어르신이 폐렴구균에 감염돼 균혈증을 동반할 경우 사망률은 60%, 수막염은 80%까지 높아지므로 반드시 예방접종해야 한다.

폐렴구균 접종대상자는 1958년 이전 출생자(2023년도 기준)이며, 접종력이 없는 경우 폐렴구균 23가 다당백신(PPSV23) 1회 무료 접종이 가능하다.

고성군 보건지소·진료소 및 관내 위탁의료기관(△강병원 △더조은병원 △강남마취통증의학과의원 △김환태내과의원 △배둔성모의원 △부산의원 △성모의원 △시원신경외과의원 △장내과의원 △참편한내과의원 △복음의원)에서 접종이 가능하며, 접종 당일에는 접종력 확인을 위해 신분증을 지참해야 한다.



◆아름다운 구절산 폭포암

고성군 동해면 구절산 폭포암이 아름다운 경치가 사람들의 발걸음을 끌어당기고 있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