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생활원예‧치유농업 중앙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함안소식]

함안군 ‘생활원예‧치유농업 중앙경진대회’ 우수상 수상 [함안소식]

기사승인 2023-12-18 12:42:21
경남 함안군은 농촌진흥청이 주최한 ‘제19회 생활원예·치유농업 중앙경진대회’ 치유농업 프로그램 경진 부문에서 함안군 안단테치유농장이 우수상을 수상했다.

생활원예·치유농업 중앙경진대회는 생활원예 대중화를 통한 도시농업 활성화와 치유농업 가치 확산을 위해 생활원예 공간·학교학습원·아이디어 정원·치유농업 프로그램 등 4개 분야로 매년 개최되고 있다.


치유농업 프로그램 분야 우수상을 수상한 ‘안단테치유농장’은 유관기관 연계 치유농업과정 운영, 치유농업 프로그램 완성도 및 환경 여건 등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

군 관계자는 “요즘 치유농업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면서 “앞으로 사회복지 기관과 연계한 치유농업 프로그램 보급 등 치유농업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안단테치유농장(대표 이종진)은 폐교를 새롭게 조성해 학생들과 어르신, 사회적 약자를 위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아울러 지역의 장애인복지관, 보건소 등 사회복지 유관기관과 연계해 치유농업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올해 기관 5개소와 치유농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는 등 다양한 치유농업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2023 함안군 배구인 화합의 밤 성황리 개최 

함안군배구협회(회장최재현)는최근 함안문화예술회관에서 ‘2023 함안군 배구인 화합의 밤’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행사는 조근제 함안군수를 비롯해 도의원 및 배구협회 관계자 10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한 해를 마무리하며 배구인의 화합을 위해 마련됐다.


이날에는 군 배구발전 유공자 표창 수여를 비롯해 함안중학교에 격려금을 전달했다. 특히, 최재현 배구협회장이 지역인재양성을 위해 함안군장학재단에 장학금 2000만원을 기탁해 더욱 뜻깊은 자리가 됐다. 

조근제 함안군수는 “군에서도 체육시설 확충 등 생활체육의 활성화를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밝혔다.



◆신성ST(주), 어려운 이웃 위한 김치(12kg) 100상자 기탁

신성ST(주)(대표 안병두)에서 어려운 이웃돕기 물품으로 김치(12kg) 100상자(500만원 상당)를 함안군에 기탁했다.





◆LX한국국토정보공사 함안지사 직원들, 장학기금 기탁

함안군장학재단은 LX한국국토정보공사 함안지사(지사장 김종철) 직원들이 모은 200만원을 장학재단에 기탁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