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근 고성군수 “청년 정책 견고히 하겠습니다” [고성소식]

이상근 고성군수 “청년 정책 견고히 하겠습니다” [고성소식]

2023년 고성군, 부·울·경 최초 청년사회경제실태조사 실시

기사승인 2023-12-19 23:24:22
“청년 정책을 이끌어 갈 견고한 사령탑의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19일 군청 중회의실에서 2023년 청년사회경제실태조사의 분석 결과를 설명하는 보고회를 개최했다.


이번 보고회에는 이상근 고성군수, 양동희 동남지방통계청장, 동남지방통계청 관계자, 군 관계자, 청년정책협의체 위원장, 부위원장 등 20여명이 참석했다. 
  
군은 지난 5월 동남지방통계청과의 업무 협약을 통해 관내 청년 세대의 사회·경제적 환경 변화와 삶 전반에 관한 실태를 파악해 청년 및 일자리 지원 정책 수립을 위한 기초 자료를 확보하고자 청년사회경제실태조사를 실시했다. 

이번 보고회는 조사 자료를 바탕으로 전문가의 검토를 거쳐 개발한 결과에 대해 설명하는 자리로 마련됐다.

청년사회경제실태조사 기초분석 결과, 경남연구원 연구위원의 심층분석 결과 설명 순으로 진행됐으며, 12월 말 조사 결과 공표와 보고서 발간을 통해 자료가 공개될 예정이다.

이상근 군수는 “고성군에서 부울경 최초로 실시한 청년사회경제실태조사 결과가 향후 고성군 청년 정책을 수립하는 데 유익한 자료로 활용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고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최우수기관 현판 제막식

19일 고성군청소년센터 '온'에서 ‘고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최우수기관 현판 제막식 및 2023년도 사업보고회’를 했다.

지난 11월30일 서울 한국프레스센터에서 열린 ‘2023년 청소년상담복지 사업 및 또래상담 사업 성과보고 대회’에서 고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우수기관 현판을 받은 것을 기념했다.


사업결과보고회에서는 고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가 올해 여성가족부 종합평가에서 전국 203개소 5그룹 중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또한 2023년 청소년 욕구조사 결과 및 고성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에서 진행한 사업 추진 결과 보고를 통해 관내 청소년을 대상으로 하는 상담기관으로써의 그 면모를 지역에 널리 홍보했다.

이상근 고성군수는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을 위한 전문 심리상담, 위기 지원 등 다양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전문기관으로써의 역할을 잘 수행해 나가주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고성문화원, 2023년 송년페스티벌 개최

고성문화원은 12월18일 고성군실내체육관에서 ‘2023 고성문화원 송년 페스티벌’ 행사를 했다.

행사는 3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회식을 시작으로 △다도 시연 △한국무용 △전자키보드와 아코디언 △균형(밸런스)요가 △댄스스포츠 △오카리나 △민요와 판소리 △통기타 △농악 등 문화학교 수강생들이 갈고 닦은 다채로운 공연 무대로 채워졌다.


또한 수강생들이 1년간 열심히 준비한 서예, 서각, 한국화 등 70여점의 작품이 전시돼 관람객의 눈길을 끌었으며, 이어진 품바 공연과 초청 가수의 축하 무대가 ‘고성문화원 송년 페스티벌’의 분위기를 한껏 고조시켰다.

이상근 군수는 “올 한 해 함께한 노력을 모든 분과 나누는 의미 있는 자리가 되길 바란다”라고 말했다.



◆이웃을 생각하는 따뜻한 손길 이어져

대한전문건설협회 경남도회 고성군운영위원회(회장 김도연)는 19일 고성군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300만원을 전달했다.

미소노인복지센터·청춘노인복지센터(대표 남지인)는 고성군청을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100만원을 전달했다.


동해면사무소에 근무하는 김외점 찾아가는복지담당이 고성군청 주민생활과를 방문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 200만원을 전달했다.

하이면(면장 이기동)은 익명의 기부자로부터 쌀 400kg(20kg 20포)을 기부받았다.

고성=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