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이웃 위한 나눔 실천 동참 줄이어

함안군, 이웃 위한 나눔 실천 동참 줄이어

기사승인 2024-01-10 09:57:06
함안군 복지정책과는 직원들이 한마음으로 뜻을 모아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200만원을 기탁했다.


복지정책과는 2023년 실시한 ‘사회보장 부정수급 관리’ 분야에서 우수상을 받아 포상금 1250만원, ‘기초생활보장 우수지자체’로 선정돼 장관표창 및 포상금 800만원, ‘의료급여사업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어 포상금 425만원을 받아 총 2475만원의 포상금을 받았다.

이에 기관포상금 중 어려운 이웃을 위해 200만원을 기탁하기로 결정하고 지난 9일 군수실에서 기탁식을 가졌다.

함안군사회복지행정연구회(회장 유원주)는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조근제 함안군수와 함안군사회복지행정연구회 유원주 회장 및 관계자들이 참석했으며, 기탁된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군내 어려운 계층의 의료비, 생계비, 주거개선 등에 사용될 예정이다. 

함안군사회복지행정연구회는 함안군 사회복지직 공무원(총 65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군내 취약계층의 생계보호, 사회개선, 복지심사 및 예산집행, 자립지원 등 취약계층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 

함안군 칠북면 16동우회(회장 배필호)는 군내 어려운 이웃을 돕기 위한 성금 50만원을 칠북면에 기탁했다.


이번 기탁은 칠북면 16동우회(전 칠북면 이장 친목 모임) 회원들이 지역 소외계층 가구의 건강하고 따뜻한 겨울나기를 위해 십시일반 모은 회비로 마련됐다.

이날 기탁된 성금은 기탁자의 마음과 정성을 담아 이웃의 손길이 절실히 필요한 복지 사각지대 가구에 전달할 예정이다. 

㈜성산토건(대표 황상용)에서 어려운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황상용 대표는 “늘 마음이 있었지만 나눔 실천에 동참하지 못해 아쉬웠는데, 이렇게 희망2024 나눔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며 “작은 마음이지만 어려운 이웃들에게 힘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함안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연합회장 최봉석, 여성회장 양영희)는 9일 취약계층을 돕기 위한 성금 200만원을 함안군에 기탁했다.

이날 기탁식에는 조근제 함안군수와 함안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최봉석 연합회장과 양영희 여성회장 및 관계자가 참석했으며, 이날 기탁된 성금은 경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저소득층 및 위기가구에 지원될 예정이다.


최봉석 회장은 “지역 의용소방대원으로서 지역의 소방 안전뿐만 아니라 어려운 이웃들의 따뜻한 겨울나기에도 보탬이 되고 싶었다”며 “대원들의 마음이 잘 전해져 모두가 편안한 겨울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양영희 회장은 “ 우리 모두가 힘을 합하여 서로 돕고 산다면 앞으로의 사회는 보다 따뜻하고 밝은 사회가 될 것이다”며 “어려운 이웃을 위해 조금이나마 도움이 될 수 있어서 매우 기쁘다”고 말했다.

이에 조근제 군수는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해 따뜻한 마음으로 나눔을 실천해 주신 함안소방서 의용소방대연합회 회원 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의용소방대원들의 마음이 잘 전달되도록 꼭 필요한 곳에 전달하겠다”고 말했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