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청군 “자동차세 연납하고 세액공제 받으세요” [산청소식]

산청군 “자동차세 연납하고 세액공제 받으세요” [산청소식]

기사승인 2024-01-16 15:16:11
산청군은 오는 31일까지 자동차세 연납 신청을 받는다.

매년 6월과 12월 두 차례에 걸쳐 내는 자동차세를 한 번에 납부할 수 있는 자동차세 연납제도는 1년 치 자동차세를 미리 내면 최대 5%의 세액공제 혜택을 제공한다.


신청은 산청군청 행정복지국 재무과와 읍면사무소 세무부서나 전화, 위택스 등에서 가능하다.

납부는 31일까지 연납고지서를 받아 금융기관, 신용카드, 현금지급기(CD)/현금 자동 입출금기(ATM) 등으로 하면 된다.



◆민형호 회장, “가마실축구장 활성화 등 지역발전에 힘”

산청군 오부면 체육회는 15일 오부면사무소 회의실에서 ‘제6대 제7대 회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이번 행사에는 이승화 산청군수를 비롯해 정둘순 오부면장, 지역 군의원, 조창호 산청군농협 조합장, 박종호 함양산청축협 조합장, 산청군체육회장, 원봉수 읍면체육연합회장, 기관단체장, 체육회 회원 등 130여명이 참석했다.


행사에서는 제6대 노환규 회장이 이임하고 제7대 민형호 회장이 취임했다.

민형호 신임회장은 지역농가 소득 증대와 경제 활성화를 위해 취임 축하 화환 대신 오부면친환경쌀 350여포(1200만원 상당)는 지역 경로당 등에 전달할 예정이다.

민형호 신임회장은 “역대 회장들을 본받아 사명감과 자부심을 갖고 지역사회를 위한 봉사에 앞장서는 체육회가 되겠다”며 “가마실권 축구장 활성화 등 행복이 넘치는 청정 오부면을 만드는데 힘을 보태겠다”고 말했다.



◆박정근 전 모범운전자회 산청지회장, 19년째 나눔 실천

산청군 신안면 박정근 전 전국모범운전자연합회 산청지회장이 이웃돕기 성금 100만원을 기탁했다.


박정근 전 지회장은 이번 성금 기탁뿐만 아니라 19년째 어려운 이웃을 위한 성금을 전달하며 나눔 실천에 앞장서고 있다.

박정근 전 지회장은 “어려운 이웃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을 주기 위해 성금을 기탁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웃을 위한 기부활동을 이어가겠다”고 전했다.

산청=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최일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