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 동물등록 대행사업 추진

입력 2024-03-05 10:41:23
- + 인쇄
거제시는 동물등록 대행사업을 관내 동물병원을 통해 추진하고 있다. 동물등록을 원하는 시민들은 가까운 동물병원에 방문하면 간단하게 업무를 처리할 수 있다.

동물등록제는 반려동물에게 동물등록번호를 부여해 관리하는 제도로 주택·준주택과 주택·준주택이 아닌 장소에서 반려 목적으로 기르는 2개월령 이상의 개가 대상이며 작년에는 관내 1000여 마리가 등록됐다.

거제시, 동물등록 대행사업 추진

미 등록시에는 100만원 이하의 과태료가 부과되며 고양이는 의무는 아니며 희망하는 경우 등록이 가능하다.

동물등록 시 내장형 및 외장형 동물등록칩에 따라 수수료가 다르며 거제시 동물보호 조례를 통하여 장애인 보조견, 유기동물 입양, 중성화 수술 유무 등을 통하여 수수료를 일부 감면하고 있으니 동물병원 방문 시 문의하면 된다.



◆거제시보건소,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거제시보건소는 오는 4월부터 9월까지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추진되는 AI·IoT기반 어르신 건강관리사업 참여자를 선착순으로 160명 모집한다.

이 사업은 어르신들이 자가건강관리 역량 강화를 위하여 오늘건강 앱(APP)과 건강측정기기를 활용하는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로, 사전 건강스크리닝을 시작으로 6개월간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한다.

거제시, 동물등록 대행사업 추진

모집 대상은 소득수준과 관계없이, 참여를 원하는 65세 이상 시민 중 허약 ·만성질환자(고혈압, 당뇨병) 및 건강위험 요인이 있는 거제시에 주소를 둔 스마트폰 소지자가 해당한다.

대상자로 선정되면 허약 정도 및 건강행태에 따라 손목활동량계, 체중계, 혈압계, 혈당계 및 AI스피커를 배부하고 건강관리 전용 앱을 통해 자동 전송된 데이터를 확인하여 담당 간호사가 맞춤형 비대면 건강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게 된다.



◆2024년 거제시 도시민 주말농장 참여자 선착순 모집

거제시는 문동동 357번지, 거제면 외간리 183-10, 11번지 일원에 조성한 ‘도시민 주말농장’ 분양 참여자 256개소를 선착순 모집한다. 주말농장은 세대당 12㎡ 내외를 경작할 수 있는 크기이며, 금년 3월부터 12월 말까지 무료로 자유롭게 경작할 수 있다.

분양 신청은 3월12일부터 14일까지 현장 접수로 가능하며, 접수 후 분양번호 추첨을 통해 문동동 104번, 거제면 152번까지 분양지 번호가 결정된다.

거제시, 동물등록 대행사업 추진

신청은 선착순이며 추첨 후 배정받은 부지의 경우 땅이 고르지 않아 면적의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 조기접수 완료 시 신청이 마감 된다.

분양 신청과 관련한 자세한 사항과 분양신청서는 거제시청 홈페이지 공지 사항과 거제시 농업기술센터 공지사항에 기재되어 있으며, 거제시 농업기술센터 농업교육관(거제면 거제남서로 3577)에 신청서를 방문 제출하면 된다.



◆한국문인협회 거제지부장 이·취임식 개최 

한국문인협회 거제지부는 제26대~27대 지부장 이·취임식을 가졌다.

제26대 김삼석 지부장이 이임하고 제27대 박영순 지부장이 취임한 이날 취임식에는 박종우 거제시장, 윤부원 시의장, 민창홍 경남문인협회장 등 주요 내빈을 포함해 80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취임식 행사를 성황리에 마쳤다.

거제시, 동물등록 대행사업 추진

심옥배 사무국장의 사회로 진행된 이날 행사는 이취임사, 내빈 축사, 공로패 전달, 축하시 낭송과 거제시 지정예술단으로 선정된 거제시소년소녀합창단의 축하공연 등으로 진행됐다. 

박영순 신임 지부장은 “회원들이 마음껏 창작활동을 할 수 있도록, 그리고 거제문협의 각종 행사가 빛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여 뒷바라지 하겠다.”라며 포부를 밝혔다. 

거제=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