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카드’ 출시 한 달 만에 30만장 돌파 外 하나금융·기업은행 [쿡경제]

기사승인 2024-03-20 10:00:25
- + 인쇄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카드’ 출시 한 달 만에 30만장 돌파 外 하나금융·기업은행 [쿡경제]
신한카드 제공.

신한카드는 신한은행과 공동 작품인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이하 신한 쏠트래블체크카드)’가 출시 한 달만인 지난 15일 발급 30만장을 돌파했다. 하나금융그룹이 5년간 300억원을 투입해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 IBK기업은행이 최고 연 5.0%를 제공하는 ‘IBK청년도약플러스적금’을 출시한다.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카드’ 출시 한 달 만에 30만장 돌파 

신한카드는 신한은행과 공동 작품인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이하 신한 쏠트래블체크카드)’가 출시 한 달만인 지난 15일 발급 30만장을 돌파했다고 20일 밝혔다.

신한 쏠트래블체크카드의 핵심 서비스는 해외 여행과 관련된 토탈 서비스다. 미국 달러(USD), 일본 엔(JPY), 유로(EUR) 등 30종 통화 환전 수수료가 무료다. 특히 사용 후 남은 외화를 원화로 다시 환전할 때 수수료도 50%를 우대해주고, 만약 미 달러와 유로를 카드와 연계된 신한은행 전용 외화계좌에 넣어두면 각각 연 2%, 1.5%를 이자로 받을 수 있다는 것이 차별점이다.

또한 전세계 1200여 공항라운지를 상, 하반기 각각 1회씩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가 고객들에게 호평을 받은 것으로 알려졌다. 연회비가 고가인 일부 VIP 신용카드에만 제공되는 서비스가 연회비가 면제되는 체크카드에 적용됐기 때문이다.

이외에도 25개국 400여 가맹점에서 최대 10%를 캐시백해주는 마스터카드 트래블 리워드, 일본 3대 편의점 5% 할인, 베트남 그랩(Grab)·롯데마트와 미국 스타벅스 각각 5% 할인 등의 서비스도 해외 여행을 즐기는 고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뿐만 아니라 국내 편의점 5% 할인, 국내 대중교통 1% 할인 등 실생활에서도 유용한 혜택을 담은 점도 인기 요인이다.

신한카드와 신한은행은 쏠트래블체크카드 출시와 관련해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먼저 신한 쏠트래블체크카드 발급 후 3월 말까지 1회 이상 이용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루이비통 트렁크(3명) 등 총 2558명에게 경품을 증정한다. 또 3월 말까지 해외여행지를 배경으로 찍은 쏠트래블체크카드 사진을 사용 후기와 필수 해시태그를 포함해 인스타그램에 올린 고객 중 112명을 추첨해 선물을 증정한다.

앞서 신한카드는 3월 말까지 신한 쏠트래블체크카드가 일정 발급량을 돌파하면 추첨을 통해 마이신한포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진행했으며, 이번 30만장 돌파로 1800명에게 각각 1만 마이신한포인트를 증정할 예정이다.

이 외에도 일본 벚꽃 여행 시즌을 맞이해 응모 후 돈키호테에서 1만 엔 이상 구매하면 백화점 상품권 1만원 증정하고, 일본 호텔 예약사이트인 라쿠텐 트래블에서 료칸 20%를 즉시 할인해 주는 프로모션을 4월말까지 진행한다 마스터카드와 각종 스포츠 마케팅 등 공동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해외 사용과 관련해 신한카드와 신한은행이 제공할 수 있는 모든 서비스를 총망라한 상품인 만큼 고객들의 필수품으로 자리매김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카드’ 출시 한 달 만에 30만장 돌파 外 하나금융·기업은행 [쿡경제]
19일 서울 노원구 소재 중계 어린이집에서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윗줄 왼쪽 두 번째)이 학부모와 아이들, 어린이집 관계자들과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시행을 축하하고 있다.   하나금융 제공.

‘저출산 해결에 진심’ 하나금융, 돌봄어린이집에 5년간 300억 지원

하나금융그룹이 5년간 300억원을 투입해 ‘365일 꺼지지 않는 하나돌봄어린이집’ 지원 사업을 실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지원 사업은 주말·공휴일 등 정규 보육 시간 이외에 돌봄 서비스를 운영하기 위해 마련됐다.

주말과 공휴일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이용할 수 있는 ‘주말·공휴일형’ 47곳과, 365일 24시간 원하는 다양한 시간대에 돌봄 보육이 가능한 ‘365일형’ 3곳까지 총 50곳의 어린이집에 돌봄 공백 보육 사업을 실시한다.

하나금융그룹의 돌봄 서비스 이용 대상은 생후 6개월 이상 미취학 영유아로, 하나돌봄365 홈페이지에서 사전 예약 및 당일 전화로도 접수할 수 있다.

함영주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2018년부터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를 진행했고 올해 100번째 어린이집이 완공될 예정”이라며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가 보육의 양적 확대에 기여했다면 이번 지원 사업은 정규 보육 시간 이외의 돌봄 공백을 지원해 보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기 위해 마련했다”고 밝혔다.

하나금융은 2018년부터 1500억원 규모의 ‘100호 어린이집 건립 프로젝트’ 통해 영유아 9166명의 보육 제공과 교직원 1983명의 고용을 창출했다. 특히 장애아 어린이집, 농어촌 어린이집 등을 통해 소외계층 및 취약지의 보육에 힘써 왔다.

신한카드 ‘SOL트래블 체크카드’ 출시 한 달 만에 30만장 돌파 外 하나금융·기업은행 [쿡경제]
IBK기업은행 제공.

기업은행, ‘IBK청년도약플러스적금’ 출시…최고 연 5.0% 금리

IBK기업은행은 ‘IBK청년도약플러스적금’을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청년도약플러스적금은 청년도약계좌에 일시납 형태로 가입한 청년들이 가입 대상이다. 최근 만기가 돌아온 청년희망적금 만기 자금 등을 청년도약계좌에 한꺼번에 납입한 가입자들의 적금 공백을 메워주자는 취지로 마련됐다.

청년도약계좌 일시납은 청년들의 중장기적 자산형성을 돕기 위한 서비스다. 청년희망적금 만기수령금을 청년도약계좌에 최소 200만원부터 최대 약 1300만원까지 일시 납입하면, 정부기여금을 지원하는 방식이다.

‘IBK청년도약플러스적금’은 1년제 자유적립식 상품으로 월 적립한도는 50만원이며 1인 1계좌만 가입 가능하다. 상품 최고금리는 연 5.0%(세전)다. 기본금리 연 4.0%p에 IBK청년도약계좌를 ‘IBK청년도약플러스적금’ 만기 시점까지 유지하면 연 1.0%p의 우대금리를 추가로 제공한다.

기업은행은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IBK청년도약플러스적금‘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선착순 1000명에게 네이버페이 1만원 쿠폰을 제공하고, 추첨을 통해 티파니앤코 목걸이(3명)와 플레이스테이션5(3명)를 제공한다.

상품 가입은 기업은행 스마트뱅킹 i-ONE Bank(개인)에서 가능하며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기업은행 홈페이지 또는 i-ONE Bank(개인)에서 확인 할 수 있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통해 청년 고객들이 자산 형성해 나가는데 일조하겠다”고 밝혔다.

김동운 기자 chobits309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