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안군, 특이민원 발생 대비 경찰합동 모의훈련 실시

입력 2024-04-18 15:35:25
- + 인쇄
함안군은 17일 군청 민원실에서 특이 민원인의 폭언·폭행 등 위법행위로부터 군민과 민원담당 공무원을 보호하기 위해 함안경찰서(가야지구대)와 합동으로 특이민원 발생 대비 모의훈련을 실시했다.

이번 모의훈련은 민원인 응대 과정에 발생할 수 있는 폭언, 폭행, 기물파손 등의 다양한 비상 상황 발생 시 신속한 초기 대응 태세를 확립하기 위해 마련됐다. 

함안군, 특이민원 발생 대비 경찰합동 모의훈련 실시

특히 군에서는 민원실 공무원에 대한 폭언·폭행을 행사하고 공무집행을 방해하는 악성 민원인이 지속적으로 발생하고 있는 현 상황을 고려해 특이민원 대응단을 구성·정비했으며, SOS 비상벨 및 CCTV 등의 작동 상태 등을 확인 후 민원 응대 메뉴얼에 따른 신속한 대응 상황을 점검했다.

이영학 군 행정국장은 “이번 모의훈련은 비상 상황에서 공무원들이 신속하고 체계적으로 초기 대처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기 위해 실시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군민들이 안심하고 방문할 수 있는 민원실 환경을 만들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함안군, 2024년 4월 이장협의회 정기회의 개최

함안군은 18일 오전 군청 별관 3층 회의실에서 이장협의회 임원 등 2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이장협의회 정기회의’를 개최했다.

함안군, 특이민원 발생 대비 경찰합동 모의훈련 실시

이날 회의에서는 이청환 회장을 주재로 선진행정 다짐대회의 건, 모범이장 연수, 기타토의 순으로 회의가 진행됐다.

조근제 군수는 인사말을 통해 “군민의 복리를 증진시키고 불편을 해소할 수 있는 고견을 제안해달라”고 당부하며 “이달 26일부터 열리는 ‘2024년 함안군민의 날’ 행사와 5월 10일부터 개최되는 제2회 강나루생태공원 청보리·작약축제가 성황리에 이뤄질 수 있도록 이장님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홍보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함안군새마을회, 2024년도 상반기 숨은자원 모으기 경진대회

함안군새마을회(회장 강호경)는 17~18일 양일 간 함안소방서 옆 군민의 날 행사 임시 주차장에서 ‘2024년 상반기 숨은자원 모으기 경진대회’를 실시했다. 

함안군, 특이민원 발생 대비 경찰합동 모의훈련 실시

이날 행사는 마을의 쓰레기와 들판의 영농폐기물을 청소하는 청결활동과 주변에 방치돼 있는 재활용 가능한 자원 등 숨은 자원을 수거함으로써 깨끗하고 쾌적한 환경을 조성하고, 근검·절약하는 사회분위기를 만들기 위해 마련됐다.

이날에는 10개 읍면의 새마을 회원, 부녀회원, 문고회원, 지역주민 등이 참여해 헌옷, 폐지, 빈농약병, 비닐, 고철, 플라스틱 등 재활용품 60여 톤을 수집했다.



◆‘청소년이 행복한 함안, 청소년 응원 캠페인’ 실시 

함안군은 17일 가야읍 소재 쌈지공원에서 함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JCI함안청년회의소와 연합으로 ‘청소년이 행복한 함안 청소년 응원 캠페인’을 실시했다.

함안군, 특이민원 발생 대비 경찰합동 모의훈련 실시

이날에는 함안군, 함안군청소년상담복지센터 및 학교밖청소년지원센터, 청소년유해환경감시단, JCI함안청년회의소 회원 및 직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캠페인은 ‘청소년이 행복한 함안’을 주제로 청소년 유해환경 개선, 가정 밖·위기청소년 발굴 및 관심 촉구, 청소년 마약 근절 및 예방, 고립·은둔 청소년 발굴을 목적으로 실시됐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경남도내 18개 지자체에서 같은 날 동일한 시간에 진행됐다. 

함안=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