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제군, 중소기업 역량 강화에 온 힘

입력 2024-04-23 10:49:45
- + 인쇄
인제군, 중소기업 역량 강화에 온 힘
중소기업 기업간담회 및 역량강화 교육(인제군 제공)
강원 인제군이 중소기업의 역량을 강화하기 위한 지원에 나섰다.

인제군은 23일 원통종합복지타운에서 관내 70여 개 중소기업 대표자와 실무자를 대상으로 '중소기업 간담회 및 역량강화 교육'을 진행했다.

이날 행사는 올해 인제군 중소기업 역량강화 지원사업을 위탁받은 강원테크노파크가 주재했다.

1부 간담회에서는 소상공인 및 중소기업 지원사업과 신청 방법 등을 안내하고 향후 사업개선을 위한 발전방향을 함께 모색했다.

이어진 2부 행사에서는 업계 관계자 및 전문가를 초청해 마케팅 마인드 고취 및 브랜딩 전략, 기업의 IP 역량강화, 정부지원 사업 지원을 위한 사업계획서 작성 방법 등을 주제로 역량교육을 실시했다.

인제군은 올해 지역 중소기업의 역량 강화사업에 총 5억원의 사업비를 투입한다.

기업에 대한 직접적 지원은 총 4개 분야, 8개 단위 사업으로 기업당 최대 1500만원까지 지원하며 지원 한도 내 복수 사업 지원도 가능하다.

기업 역량강화교육 및 현장컨설팅, 기업 간 멘토링 등 4개 분야 간접 지원사업도 기업 비용 부담없이 추진한다.

최상기 인제군수는 "중소기업 지원사업 예산 증액 및 내수시장 활성화를 위한 다각적인 지원방안을 모색해 지역경제를 책임지고 있는 지역 기업인들에게 실질적으로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 하겠다"고 말했다.

인제=한윤식 기자 nssysh@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