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척시, 어린이날 맞아 다양한 행사·축제 '풍성'

삼척시, 어린이날 맞아 다양한 행사·축제 '풍성'

기사승인 2024-05-02 17:46:27
강원 삼척시 장미공원.
올해로 제102회를 맞이하는 어린이날을 위해 오는 4일부터 5일까지 양일간 어린이들을 위한 행사가 강원 삼척시 곳곳에서 진행된다.

우선 4일에는 삼척청년회의소 창립 55주년 기념 ‘제31회 어린이 세발자전거 대회’가 예정되어 있고, 5일 일요일에는 삼척시 어린이집 연합회가 주관하는 ‘제102회 어린이날 축제’가 열린다.

이번 행사들은 삼척시의 어린이들을 주인공으로 하여, 다채로운 체험과 놀 프로그램을 통해 미래 삼척을 이끌어갈 건강하고 화합된 지역사회를 만들어 나가기 위해 마련되었다.

 ‘제31회 어린이 세발자전거 대회’는 4월 30일까지 사전접수를 통해 참가자 모집을 하였으며, 참가자들은 당일 오전 10시부터 오후 4시까지 4세~7세 연령별로 정해진 시간대에 출전하여 기량을 뽐내게 된다. 또한 강원대학교, 삼척 소방서, 삼척경찰서 등의 협조를 받아 다양한 체험부스와 볼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제102회 어린이날 축제는’ 오전 10시부터 오후 3시까지 삼척장미공원 인라인스케이트장에서 진행되며, 4,000명의 영아, 유아, 초등학생 및 학부모들이 참여할 예정으로 관내 어린이 혹은 학부모라면 누구나 상관없이 축제를 즐길 수 있다.

이번 축제에는 마술쇼, 버블공연, 벌룬퍼포먼스 등 다채로운 특별공연을 즐길 수 있을 뿐 아니라, 레크리에이션, 이벤트존, 아트존, 사이언스, 전통놀이 존, 먹거리 존, 포토존 등 다양한 즐길 거리와 체험 프로그램이 어린이들에게 즐거운 추억을 선사할 예정이다.

시는 이번 축제를 통해 어린이들이 다양한 경험을 통해 성장할 기회를 가지게 되며, 또한 가족 간 화합을 위한 소중한 시간도 함께 보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시 관계자는 "어린이날 축제는 어린이들이 행복한 시간을 보내며 지역사회와의 화합을 도모할 수 있는 소중한 자리"라며 “어린이날 연휴를 맞아 많은 시민들이 축제장을 찾아주셔서 가족들과 좋은 시간과 추억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삼척=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김태식 기자
newsenv@kukinews.com
김태식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