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동시, 생활자원회수센터 본격 가동 외 [안동소식]

안동시, 생활자원회수센터 본격 가동 외 [안동소식]

기사승인 2024-06-18 08:34:03
생활자원회수센터 직원들이 재활용품을 선별하고 있다. 안동시 제공
경북 안동시가 재활용 가능자원을 효율적으로 선별 처리하기 위한 ‘생활자원회수센터’를 준공하고 시운전을 거쳐 본격 가동한다고 18일 밝혔다.

수하동 광역매립장 내에 위치한 생활자원회수센터는 지상 2층, 연면적 3248㎡, 1일 재활용품 처리용량 20t 규모로 총사업비 90억 원이 들어갔다.

이곳은 진동선별기, 플라스틱 자동선별기, 자력선별기, 압축기 등 최신 자동화 선별장치 등을 도입, 12종의 재활용품을 효율적으로 선별해 자원재활용 경제성을 높였다.

안동시, 어르신 승하차 및 안내 도우미 시범사업 추진

경북 안동시가 노인일자리(공익형·사회서비스형) 참여자 22여 명을 배치해 어르신 승하차 및 안내 도우미 활동을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해당 사업은 안동시가 고령친화도시를 만들기 위해 실시하는 첫 번째 사업으로 버스정류장에서 거동이 불편한 교통약자의 짐을 싣고 내려주는 등 안전하게 대중교통을 이용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맡는다.

올해는 이용자가 많은 신시장 내 버스정류장 양방향 2개소에 시범적으로 5명씩 분산 배치하고 월요일에서 금요일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 어르신 등 교통약자에게 대중교통 이용 편의를 제공한다.

또 안동역과 시외버스터미널에도 안내 도우미를 배치해 교통안내 등을 진행할 예정이다.

권기창 안동시장은 “고령친화도시 조성을 위해 실생활에 밀접한 부분부터 조금씩 고쳐 어르신들이 안전하고 편안하게 생활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안동=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zebo15@kukinews.com
권기웅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