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 대화동 도시재생, 집수리 기초과정 수료식 개최

실습위주 교육...주민 만족도 높아

입력 2024-07-01 21:40:18
- + 인쇄
대전 대화동 도시재생, 집수리 기초과정 수료식 개최
2024 그린리모델링 아카데미 기초과정 수료식이 지난달 26일 대전 대화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에서 열려 수료증을 들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대화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대전 대덕구는 2024 그린리모델링아카데미 기초과정 '우리집을 고치자!'수료식을 지난달 26일 개최했다.

대덕구에 따르면 그린리모델링아카데미 기초과정은 5월 22일부터 총 6주간에 걸쳐 ▲안전교육 및 공구사용법 ▲곰팡이 제거, 간단 방수 ▲수전 및 배수구 교체 ▲방충망, 손잡이 교체 ▲전기 교육 ▲타일보수 교육을 진행했다.

이번 교육은 이론교육 1시간, 실습교육 1시간으로 구성되어 주민들이 실제로 실습을 해볼 수 있었으며, 특히 6회차 타일 보수 교육은 어르신이 사는 공간에서 타일 줄눈 수업을 진행하여 깔끔하게 바뀐 타일로 교체해드려 주민 만족도가 높았다.

이 과정을 수료한 주민은 “실제 살고 계시는 어르신 집을 고쳐드릴 수 있어서 너무 뿌듯하고 교육을 통해 우리 집을 고칠 수 있는 자신감이 생겼다”고 소감을 밝혔다.

박종선 대화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 센터장은 “주민분들이 열심히 참여해 주셔서 너무 감사드린다”며 “앞으로도 더 좋은 주민역량 강화프로그램을 마련해 지속가능한 도시재생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대화동도시재생현장지원센터는 올 하반기에 2024 그린리모델링아카데미 심화과정 '우리집을 꾸미자!'과정을 개설해 주민들과 목공교육을 통해 집 인테리어 소품을 제작할 계획이다.

대전=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