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우리·수협銀, 적금 출시…국민銀 리브 가입자 100만 돌파 外

기사승인 2017-01-17 14:26:12
- + 인쇄

[쿠키뉴스=김태구 기자] ◇우리은행 위비뱅크 ‘위비 꾹 적금’ 출시

우리은행이 새해맞이 다짐을 등록하고 실천시 ‘꾹’ 버튼한번으로 즉시 입금 가능한 ‘위비 꾹 적금’을 위비뱅크를 통해 출시했다. 이 상품은 위비뱅크에서 가입 가능한 자유적금으로 금액은 월 최대 30만원 이내, 기간은 6개월 또는 12개월 중 선택 가능하다. 금리는 상품출시일 현재 최고 연 2.2%(1년제 기준, 우대금리 포함)이다.

우대금리는 ▲스마트 간편 신규서비스로 가입 ▲위비톡알림 서비스 1회 이상 수신 ▲나의 목표 달성(6개월제 기준 12회 이상 꾹 자동이체 적립) ▲친구초대번호로 친구 가입 등 조건 충족시 최대 연 0.6%p까지 제공한다.

특히 금연, 운동, 다이어트 등 나의다짐을 선택한 고객들이 꾹 자동이체를 신청한 경우, 위비뱅크 ‘꾹 입금’ 버튼 터치 한 번으로 로그인이나 인증서, 비밀번호 입력 없이 바로 적립이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나의다짐은 푸쉬(Push)알림으로도 전송되며, 다짐성공을 터치하면 1만원, 실패를 터치하면 5천원이 적금으로 이체돼 다짐실천을 독려할 수 있도록 했다.

◇국민은행 생활금융플랫폼 ‘리브’ 가입자 100만 돌파

KB국민은행의 모바일 생활금융플랫폼 ‘리브(Liiv)’가입자 수가 서비스 시행 6개월 여 만에 100만명을 돌파했다. 지난해 6월 출시한 리브는 일상생활 속 금융서비스를 누구나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는 생활밀착형 플랫폼이다. 더치페이, 선물보내기, 교통카드 등 실물 현금거래가 없는 스마트한 자금관리를 일상생활 속에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국민은행은 가입자 수 100만 돌파를 기념해 이달 20일부터 다음달 18일까지 고객감사 이벤트를 실시한다. 이 기간 중 매일 선착순 200명에게 커피 반값 할인혜택이 제공되며 리뷰·축하 메시지 작성 이벤트 당첨고객에게는 케익 모바일상품권을 선물한다. 

◇BNK부산은행, 이동점포 설맞이 신권교환 서비스

BNK금융그룹 부산은행 이동점포가 설 명절을 맞이해 오는 21일부터 27일까지 부산역 광장, 거가대교 휴게소, 부산 신세계 아울렛 등에서 신권교환 및 자동화기기 서비스를 실시한다.

부산은행 이동점포는 오는 21일~22일 부산 신세계 아울렛, 25일~27일 부산역 광장에서 신권 교환 행사를 실시한다. 22일과 26일에는 각각 울산 롯데백화점과 거가대교 휴게소에서 신권 교환행사를 실시한다. 26일과 27일에 부산은행 이동점포를 방문하면 음료, 다과를 제공 받을 수 있고 간단한 민속놀이 체험도 가능하다. 신권 교환시간은 오전 9시부터 오후 4시까지다. 

부산은행은 설 연휴기간 동안 귀중품을 안전하게 보관할 수 있는 대여금고를 오는 23일부터 내달 13일까지 무료로 이용할 수 있는 ‘대여금고 무료 이용 서비스’도 실시한다. 부산은행은 부전동지점, 대연동지점, 마린시티지점 등  42개의 지점에서 총 5240여개의 대여금고를 운영하고 있다.

[금융 이모저모] 우리·수협銀, 적금 출시…국민銀 리브 가입자 100만 돌파 外◇수협은행, 독도사랑학생부금 특판

Sh수협은행이 정유년 설날 및 새학기 시즌을 맞아 지난 16일부터 학생적금 ‘독도사랑학생부금’ 특판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는 독도사랑학생부금에 가입하고 월 납입금을 자동이체 할 경우 3년 만기 기준 기본금리 1.9%에 최대 1.1% 추가 금리가 가산돼 연 3.0%의 금리를 받을 수 있다. 행사는 3월말까지 진행되며, 가입 대상은 미취학아동부터 고등학교 재학생이다.

독도사랑학생부금은 Sh수협은행의 단독부담으로 독도사랑기금을 조성·출연함으로써 저축과 독도사랑을 동시에 실천할 수 있는 공익 상품이다. Sh수협은행은 1997년부터 매년 독도사랑기금을 출연하고 있다.

ktae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