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음료·주류 단신] CJ제일제당·롯데주류·서울우유 外

기사승인 2017-04-19 18:19:12
- + 인쇄

[쿠키뉴스=조현우 기자] CJ제일제당, 냉면 리뉴얼=CJ제일제당이 냉면 리뉴얼을 통해 맛과 품질을 개선한다. 먼저 물냉면 용은 면 표면을 단단하게 만들어 잘 퍼지지 않도록 했다. 비빔냉면 용은 감자 전분을 추가하고 수분 함량을 조절해 부드러우면서도 매운 양념이 잘 배게끔 했다. ‘동치미 물냉면’, ‘함흥 비빔냉면’, ‘제일제면소’ 등 여름계절 제품 라인 디자인을 통일했다. 또 ‘제일제면소 부산밀면’, ‘제일제면소 속초코다리냉면’, ‘제일제면소 봉평 메밀막구수’ 등 지역 특색 제품은 지역 명을 크게 표기했다.

롯데주류, ‘클라우드’ 3주년 이벤트=롯데주류가 클라우드 출시 3주년을 맞아 소비자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3주년을 기념하는 420㎖ 한정판 ‘클라우드’를 선보인다. 용량은 기존 대비 65㎖ 늘리고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다. 카카오톡 이모티콘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이모티콘 프로모션은 여의도, 건대, 신사, 선릉 등 주요 상권에서 소비자를 대상으로 숨은그림찾기 게임을 진행하며 이모티콘 다운로드가 가능한 쿠폰번호를 발급할 예정이다. 또 오는 26일부터 29일까지 잠실 ‘클라우드 비어스텡션’ 방문 소비자를 대상으로 쿠폰 이벤트를 진행해 무료 안주를 진행한다. 매일 선착순 125개로 진행되며 총 500개가 제공된다.

서울우유협동조합, 장애인 일자리 창출 위한 업무협약=서울우유협동조합이 한국장애인직업재활시설협회 소속 쌀케이크생산시설협의회와 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쌀케이크생산시설협의회는 애덕의 집 보호작업장을 중심으로 2010년부터 국방부 산하 군부대에 장병 생일 생일 축하 쌀케이크를 납품하고 있다. 이번 협약을 통해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쌀케이크생산시설협의회의 장병 생일 축하 쌀케이크 사업의 원활한 진행을 위한 원재료 우선 공급에 적극 협력하고, 쌀케이크생산시설협의회는 서울우유협동조합이 펼치는 사회공헌활동에 아낌없는 지원에 임하기로 합의했다.

크라운제과, 여성용 은단 ‘향단’ 출시=크라운제과가 매운 맛이 강했던 기존 캔디 달리 차를 베이스로 한 여성용 은단 향단을 선보인다. 이번 신제품은 로즈·녹차·티벳꽃 3종으로 출시되며 중공(中空)기술로 캔디의 속을 비운 것이 특징이다. 크라운제과는 1000번이 넘는 실험 끝에 빈 공간이 있는 둥근 모양을 탄탄하게 잡아주면서도 부드럽게 씹히는 최적의 구성비를 찾아냈다. 캔디를 냉각시키는 온도와 캔디 속 공간의 크기, 겉면을 감싸는 코팅의 양까지 세밀하게 조정하는 과정을 거쳤다.

남양유업, ‘진해서 더 고소한 우유’ 출시=남양유업이 기존 우유보다 단백질과 칼슘함량을 15% 늘린 ‘진해서 더 고소한 우유’를 선보였다. 농축된 원유를 사용해 200㎖ 한 잔으로도 230㎖ 우유만큼의 영양을 얻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인공분리과정으로 만든 분말단백질이나 칼슘첨가물 없이 오로지 우유자체로도 영양성분이 높고, 시중 첨가우유보다 신체 흡수율이 뛰어난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900㎖ 용량이며 가격은 29080원이다.

하이트진로, 발포주 필라이트 출시=하이트진로가 신개념 발포주 필라이트를 선보인다. 발포주는 기존 맥주제조공법에 맥아 등 원료 비중을 달리해 가격을 낮추면서 품질을 유지한 것이 특징이다. 이번 신제품은 100% 아로마호프를 사용하고 맥아와 국내산 보리를 사용한 것이 특징으로 알코올 도수는 4.5도다. 필라이트는 355㎖, 500㎖ 두 종류의 캔과 1.6ℓ 페트로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 등을 통해 판매된다.

akgn@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