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국민은행 리브엠, 갤럭시 구매자 대상 LTE 6개월 무료 이벤트 外 하나금융·농협은행

기사승인 2020-06-12 01:00:00
- + 인쇄

[쿠키뉴스] 조계원 기자 =KB국민은행 리브엠은 갤럭시 스마트폰 구매자 대상으로 LTE 요금제를 6개월간 무료로 제공해주는 이벤트에 돌입했다.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을 정보와 재미를 전달하는 채널로 새롭게 개편했으며, 농협은행은 가족, 친구, 연인에게 희망 사과나무를 선물하고 농가를 돕는 ‘희망 사과나무 분양’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 리브엠, ‘슬기로운 통신생활’ 이벤트 시즌2 실시

KB국민은행 Liiv M(리브엠)은 갤럭시 스마트폰 구매자 대상으로 LTE 요금제를 6개월간 무료로 제공해주는 ‘슬기로운 통신생활’ 이벤트 시즌2를 이번달까지 실시한다고 밝혔다.

리브엠 store에서 최신형 갤럭시(S20울트라, Z플립, A31) 구매고객 중 리브엠 LTE 11GB+ 또는 주니어 LTE 2GB 요금제 가입 고객 모두에게 월 기본료를 6개월간 리브메이트 포인트리로 최대 13먼2000포인트를 제공한다.

리브엠 11GB+ 요금제는 6월 말까지 월 기본료 4만4000원인 요금을 월 2만2000원에 1년간 이용 할 수 있는 반값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번 이벤트 참여로 총 13만2000 포인트를 제공 받는 고객은 최대 6개월 무료 요금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리브엠 store에서 KB국민카드로 ‘갤럭시 Z플립’, ‘갤럭시 A31’을 구매 하면 10% 캐시백 할인이 제공되며, 12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주어진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선착순으로 진행됐던 이벤트 시즌1에서 큰 호응이 있어, 참여 고객 모두에게 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시즌 2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이 리브엠을 경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회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하나금융그룹, 공식 유튜브 ‘하나튜브’ 개편

하나금융그룹은 그룹 공식 유튜브 채널을 정보와 재미를 전달하는 손님 중심 채널로 새롭게 개편했다고 밝혔다.

그룹 공식 유튜브 ‘하나튜브’는 일방적인 공급자 중심의 금융 정보 전달이 아닌 손님과의 쌍방향 소통 등을 목표로 재미를 추구하는 콘텐츠로 개편됐다. 

주요 콘텐츠로는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금융경영연구소 등 그룹 대표 금융경제 전문가들이 전하는 프리미엄 금융 토크쇼 ‘토크ONE’, 그룹 임직원들의 직무 소개와 그들의 소소한 회사 생활을 엿볼 수 있는 ‘하나 Vlog’가 있다.

또한 프로축구연맹 K리그와 축구 전문 유튜버 고알레(GoAle)와 협업해 진행하는 예능형 축구 기부 챌린지 ‘하나Go라운드’가 신규 방영된다.

특히 ‘하나Go라운드’의 경우 총 13부작 기부 캠페인으로 K리그의 주요 인기 구단을 축구 전문 유튜버 고알레가 투어한다. 이 때 각 팀 대표 선수들과의 축구 코칭 및 챌린지 미션을 진행하고 기부금을 조성하며 이는 하나금융그룹과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함께 국내 축구 관람 문화 개선을 위한 사회공헌 프로젝트로 사용 될 예정이다.

아울러 하나금융은 이번 유튜브 신규 프로그램 런칭을 기념해 하나금융 페이스북, 인스타그램을 통해 구독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손님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하나Go라운드’에 출연하는 K리그 대표 선수들의 친필 싸인 유니폼 및 K리그 공인구를 증정한다.

하나금융 사회가치팀 관계자는 “손님 중심의 신규 콘텐츠를 활용해 함께 성장하며 행복을 나누는 하나금융의 사회적 가치를 손님들과 함께 나눌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금융 이모저모] 국민은행 리브엠, 갤럭시 구매자 대상 LTE 6개월 무료 이벤트 外 하나금융·농협은행NH농협은행, 희망 사과나무 분양 SNS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이달 30일까지 농업인이 키워주고 직접 수확할 수 있는 ‘희망 사과나무 분양 SNS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를 겪고 있는 가족, 친구, 연인, 소상공인, 중소기업 등을 위해 희망 사과나무를 선물하고 우리 농가를 돕는 취지로 기획됐다.

사과나무 분양은 충북 충주, 경북 청송, 전북 장수에 위치한 사과농가에서 사과를 키워주고 수확철에 고객이 직접 수확하는 방식이다. 이벤트 참여는 희망 사과나무를 선물하고 싶은 사연과 희망 지역을 농협은행 페이스북 또는 인스타그램에 댓글로 작성하면 된다.

손병환 은행장은 “코로나19가 장기화되면서 사회 전반에 우울한 분위기가 형성되어 있는 것 같아 코로나블루를 퇴치하고 희망을 선물하는 이벤트를 마련하고 싶었다.”며,  “희망 사과나무를 통해 자연 속에서 힐링하고 가족과 친구, 직장 동료간 용기와 힘을 북돋아 줬으면 좋겠다” 고 말했다.

Chokw@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