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키움증권, 해외선물옵션 첫 거래 이벤트 外 이베스트·유진

기사승인 2020-06-23 01:00:00
- + 인쇄

[쿠키뉴스] 지영의 기자 =키움증권이 해외선물옵션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이벤트를 연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은 상장지수펀드 거래 이벤트를 열고, 유진투자증권은 20억원 규모의 월지급식 조기상환형 주가연계증권을 공모 받는다. 

키움증권, ‘해외선물옵션 첫거래 이벤트’ 진행

키움증권(대표이사 이현)은 22일부터 내달 31일까지 총 6주간 해외선물옵션 신규·휴면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0만원의 혜택을 증정하는 첫 거래 이벤트를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벤트 참여 대상자는 지난 3월 2일부터 지난 21일까지 최근 3개월간 해외선물옵션 거래가 없었던 신규 고객, 거래 경험이 있으나 해당 기간 내 거래를 중단했던 휴면 고객이다.

이번 이벤트는 첫 거래 이벤트와 매주 거래량 상위 이벤트로 나뉘어 진행된다.

첫 거래 이벤트는 해외선물옵션 10계약 이상 거래 시 선착순 100명에게 5만원을 증정한다. 매주 거래량 상위 이벤트는 주간 누적거래량 상위 5명에게 매주 50만원을 증정하는 이벤트다. 총 6주간 진행되며, 중복 당첨이 가능하여 최대 300만원의 혜택을 받아볼 수 있다.

또한 비대면 계좌 보유 고객이라면 해외선물옵션 수수료를 2.5달러로 할인해 주는 수수료 할인 혜택도 받을 수 있어, 해외선물옵션 거래를 시작하는 투자자라면 첫거래 혜택과 함께 수수료 할인 혜택까지 함께 받아볼 수 있다는 설명이다. 자세한 내용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이베스트투자증권, ETF 거래 이벤트 Open!

이베스트투자증권(대표이사 사장 김원규)은 22일부터 내달 17일까지다음달 중순까지 자사 ETF 거래 고객을 대상으로 TV, 에어컨 및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ETF는 특정주가지수의 수익률을 따르는 펀드가 거래소에 상장되어 일반 주식처럼 자유롭게 거래되는 펀드를 말한다. 

이베스트투자증권을 통해 국내 ETF를 거래하는 고객은 거래대금 100만원당 1장, 1인 최대 100장까지 응모권을 받을 수 있다. 내달 17일 코스피 종가를 예측하는 이벤트에 응모권 수만큼 참여 가능하다. 적중 또는 최대 근사치를 맞힌 투자자는 LG올레드 TV, 에어컨, 다이슨 슈퍼소닉, 갤럭시 버즈플러스, 신세계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이달 이후에 이베스트투자증권에서 ETF 거래가 없는 투자자들은 10주 이상만 거래하면 신세계 상품권 1만원권이 지급된다.

이벤트 참여자격 등 자세한 내용 및 참여신청은 이베스트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HTS, MTS에서 확인 가능하다.


[금융 이모저모] 키움증권, 해외선물옵션 첫 거래 이벤트 外 이베스트·유진유진투자증권, 월지급식 조기상환형 주가연계증권(ELS) 공모

유진투자증권이 22일부터 오는 24일 오후 2시까지 총 20억원 규모의 월지급식 조기상환형 ELS 1종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공모하는 ‘제354회 ELS’는 삼성전자 보통주, 스탠다드앤푸어스500지수(S&P500), 유로스톡스50지수(EUROSTOXX50)를 기초자산으로 한다. 3년 만기 스텝다운 형태의 원금비보장형 상품으로 쿠폰수익률은 최대 세전 연 7.11%다.  

‘제354회 ELS’는 월지급식 구조에 따라 매월 정해진 수익지급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60% 이상일 경우, 월 단위로 세전 0.5925%(최대 연 7.11%)의 수익을 얻게 된다. 다만, 조건 미 충족 시에는 월 수익금이 지급되지 않을 수 있다.

조기상환 및 만기상환 기회는 6개월 마다 돌아온다. 우선, 조기상환 평가일에 모든 기초자산의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90%(6개월, 12개월), 85%(18개월), 80%(24개월), 75%(30개월) 이상이면 조기상환이 이뤄져 투자자들은 원금을 돌려받게 된다. 만기평가일에 70%(36개월) 이상이면 만기상환 조건이 충족돼 이 역시 원금상환이 이뤄진다.   

또한 낙인 구조(낙인 베리어 50%)인 관계로 만기평가일에 기초자산 종가가 최초기준가격의 70% 미만이더라도 모든 기초자산이 만기평가일까지 최초 기준가격의 50%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만기상환 돼 원금을 회수 할 수 있다. 위와 같은 조건이 충족되지 못하면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유진투자증권 김규환 금융상품실장은 “제354회 ELS는 월지급식 구조에 따라 매월 고정적인 수익을 받길 원하는 고객들에게 적합한 상품”이라고 전했다. 

이번 공모상품의 최소 가입금액은 100만원 이상(10만원 단위 증액)이며 유진투자증권 전국 지점 및 홈페이지, MTS, HTS에서 가입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문의는 유진투자증권 지점 및 고객만족센터로 하면 된다. 

ysyu101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