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결핵협회 결핵연구원 “행안부장관상 수상은 결핵으로부터 국민 안전 지키란 질책”

기사승인 2020-05-26 13:38:05
- + 인쇄

대한결핵협회 결핵연구원 “행안부장관상 수상은 결핵으로부터 국민 안전 지키란 질책”

먼저 2020 쿠키뉴스 미래행복대상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하게 되어 무한한 영광입니다.

대한결핵협회는 1953년 창립된 이후 67년간 전국 보건소와 함께 결핵으로부터 국민들이 건강하고 안전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국민들의 생활 현장에서 오로지 결핵퇴치라는 한 길만을 걸어온 공공기관입니다. 결핵연구원은 1970년 설립된 이후 50년간 전국 보건소 결핵균검사를 수행해 오고 있고, 현재는 코로나19 검사센터를 24시간 운영하며 많은 인력들이 밤낮없이 근무를 하고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를 위협하고 있는 감염병은 여러 가지가 있지만 최근에는 신종플루, 메르스, 에볼라, 코비드-19와 같은 감염병이 주기적으로 발생하여 우리 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심각하게 위협하고 있습니다.

이에 대한결핵협회 결핵연구원은 국민들의 건강을 위협하는 결핵을 포함한 호흡기감염병으로부터 국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지키기 위하여 한 가지 사업을 제안하고자 합니다. 결핵 및 신종 호흡기감염병을 신속하게 진단할 수 있는 진단키트와 백신의 개발을 지원하기 위한 센터를 구축하여 상기와 같은 신종 감염병이 발생하여 정부와 민간 기업에서 진단키트와 백신을 개발하고자 할 때 신속한 개발과 허가가 진행될 수 있도록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누군가는 해야 할 일이라고 생각하고, 여기 계신 여러분들의 도움이 큰 힘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이러한 국민들의 안전을 지키기 위한 일들을 잘할 수 있도록 항시 도움을 주시고, 질책해 주시는 쿠키뉴스 김지방 대표님 이하 모든 분들께 감사드립니다.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