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인프라코어, 과학 꿈나무들과 온라인 주니어공학교실

드론 교보재와 강의로 미래기술 ‘컨셉트-엑스’ 체험 기회 제공

기사승인 2020-12-24 11:32:00
- + 인쇄
두산인프라코어, 과학 꿈나무들과 온라인 주니어공학교실
▲두산인프라코어가 인천 지역아동센터 초등학생들을 대상으로 온라인으로 주니어공학교실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쿠키뉴스] 임중권 기자 =두산인프라코어는 인천광역시 동구 본사 인근 지역아동센터의 초등학생 30여 명을 대상으로 ‘온라인 주니어공학교실’을 열었다고 24일 밝혔다.

주니어공학교실은 두산인프라코어 임직원들이 R&D(연구개발) 경험을 바탕으로 일일교사로 참여해 초등학생들에게 과학원리를 쉽게 알려주고 과학적 상상력을 키우도록 지원하는 사회공헌 프로그램이다.

이번 주니어공학교실은 두산인프라코어의 건설현장 관제 솔루션 ‘컨셉트-엑스(Concept-X)’의 한 축을 이루는 ‘드론’을 주제로 1시간 반 가량 열렸다.

일일교사로 나선 두산인프라코어 임직원들이 온라인으로 실시간 연결된 모니터 화면을 통해 드론의 항공공학 원리를 설명해주고, 아동센터의 학생들은 과학키트 교보재를 활용해 실습하는 방식으로 수업이 진행됐다.

두산인프라코어, 과학 꿈나무들과 온라인 주니어공학교실
▲두산인프라코어는 건설현장 관제 솔루션 ‘컨셉트-엑스’를 주제로 드론의 항공공학 원리를 알려주는 주니어공학교실을 열었다.
임직원들의 자발적 재능기부로 진행되고 있는 주니어공학교실은 지난 2008년 봉사동아리로 시작해 태양빛 자동차, 정전기 발전소, 졸음방지 안경 등 다양한 과학기술을 주제로 13년째 수업을 계속하고 있다.

올해는 온라인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해 비대면 강의 형태로 분기별 활동을 진행했다.

im9181@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