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은군, ‘보은지역 드론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보은군, ‘보은지역 드론교육 활성화’ 업무협약

기사승인 2021-03-31 21:53:23

드론교육 활성화 업무협약후 기념활영 모습.

[보은=쿠키뉴스] 한상욱 기자 = 보은군은 31일 군수실에서 보은교육지원청, 항공안전기술원과 보은지역 드론교육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군은 드론교육에 필요한 장비와 관내 학생 드론교육을 위한 시설 이용을 지원하고, 보은교육지원청은 드론교육 활성화 협의체 운영 및 드론교육 활성화 계획 수립과 관내 학생 드론교육 운영을 위한 예산을 지원한다.

항공안전기술원은 관내 학생 드론 교육을 위한 드론전용비행시험장 시설 이용과 드론 전문가 자문 및 강의를 지원한다.

현재 산외면 신정리에 드론전용시험장 비행시험장을 운영 중에 있으며, 초경량비행장치 국가자격 상설 실기시험장 운영 등 중부권 드론 산업의 중추적 기반을 다지고 있다.

이날 군은 드론전용비행시험장 활성화를 위해 비행시험장 이용업체들에게 군 직영 시설인 숲체험 휴양마을, 충북알프스 자연휴양림 및 속리산 스카이바이크 등의 이용료를 할인해주는 별도의 협약을 항공안전기술원과 체결했다.

정상혁 군수는 “미래의 드론 산업을 이끌 인재를 전문적으로 육성하고자 보은지역 드론교육 활성화 업무협약을 맺게 돼 기쁘다"며 "드론을 이용한 다양한 현장 실무교육 등을 통해 교육의 질적 향상 및 전문 인재육성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swh1@kukinews.com
한상욱 기자
이 기사 어떻게 생각하세요
  • 추천해요
    0
  • 슬퍼요
    0
  • 화나요
    0
추천기사
많이 본 기사
오피니언
실시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