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식] KT‧LG유플러스‧세종텔레콤

기사승인 2021-06-28 12:51:52
- + 인쇄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 ◎KT, 서비스 골라 할인 받는 ‘사장님 성공팩’ 확대 개편

[기업소식] KT‧LG유플러스‧세종텔레콤
KT는 코로나19로 힘든 소상공인의 가게 운영을 돕고 비용도 절감해주는 소상공인 서비스 결합 패키지 ‘사장님 성공팩’을 확대 개편했다고 28일 밝혔다.

사장님 성공팩은 소상공인 대상 매장 운영에 필요한 인터넷, 전화, CCTV 등 통신 상품 외에도 ‘링고 비즈 프리미엄’, ‘통화 매니저(PC)’, ‘카드결제기(VAN)’ 등 가게 운영에 도움되는 서비스들을 함께 제공하는 결합 상품이다. 고객은 이 중 필요한 것만 골라서 결합해 할인 받을 수 있다. 

확대 개편된 사장님 성공팩에는 가게경영, 홍보 그리고 고객관리 서비스가 추가됐다. ‘KT 세모가게’는 소상공인 사장님의 알뜰 가게 경영을 위해 가게 매출, 매입, 현금 흐름 보고서를 매일 제공하고, 매출과 매입 내역이 클라우드 기반으로 세무사에게 공유되어 미리 세금을 관리할 수 있도록 돕는다.

KT 세모가게는 종이영수증도 사진을 찍기만 하면 세무 증빙되는 ‘간편 증빙’ 기능도 제공한다. 그직원 채용을 위한 근로계약서를 제공하며 ‘AI 계약 검토’로 안전하게 계약하도록 확인해준다. 또 직원 근태 관리, 매월 직원별 급여 조회까지 가능하다.

KT는 KT 세모가게 외에도 우리가게에 전화하는 고객에게 365일 홍보하는 가게 맞춤형 통화연결음 서비스 ‘링고비즈 프리미엄’, 유선전화를 휴대전화처럼 통화내역을 확인하고, 문자도 발송할 수 있는 ‘통화매니저(PC)’도 각각 1,100원(VAT포함)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LG유플러스, ‘U+투게더 홈팩’ 출시…IPTV‧인터넷‧선택형 서비스로 구성된 홈팩

[기업소식] KT‧LG유플러스‧세종텔레콤
LG유플러스는 가족‧지인 간 모바일은 물론 IPTV‧인터넷‧선택형 홈 서비스까지 결합 할인을 받을 수 있는 ‘U+투게더 홈팩’을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홈 패키지’는 IPTV 및 기가인터넷에 ‘추가IPTV’, ‘구글패키지’ 등 선택형 서비스를 하나 더해 총 세 가지의 홈 서비스를 제공하는 패키지 상품이다.

‘U+투게더 홈팩’은 이 홈 패키지에 모바일 요금을 묶을수록 전체 할인폭이 올라가는 개념의 결합 서비스다. 하나의 홈 패키지에 모바일 결합 인원은 최대 5명까지 가능하며, 2인‧3인‧4~5인을 기준으로 할인 정도가 달라진다.

IPTV, 인터넷과 함께 제공되는 선택형 서비스는 총 4종이다. 고객들은 ▲IPTV를 한 대 더 이용할 수 있는 ‘추가 셋톱(홈 이동형IPTV 선택도 가능)’ ▲스마트 디스플레이로 홈기기를 제어하고 유튜브 등을 볼 수 있는 ‘구글(Google)패키지’ ▲집을 비웠을 때도 혼자 있는 반려동물의 건강과 안전을 챙겨줄 수 있는 ‘펫케어 라이트’ ▲우리집을 안전하게 지키고, 화재와 도난에 대해 보험으로 보상해주는 ‘우리집 지킴이 Easy’까지 총 네가지 중 원하는 서비스를 골라 할인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LG유플러스 이상헌 컨슈머사업혁신그룹장(상무)은 “U+투게더의 혜택을 홈 서비스까지 확대하고자 홈팩 결합을 마련했다. 가족·지인 간 모바일과 TV, 인터넷, U+만의 차별화된 추가 홈 서비스까지 모두 아우르는 이른 바 풀 패키지 상품이다”며 “업계 최저가이면서 동시에 누구나 쉽게 결합이 가능해,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치를 느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U+투게더 홈팩’은 오는 12월 24일까지는 프로모션 개념으로 운영된다. 프로모션 기간 내 가입자들도 동일한 혜택을 지속적으로 받을 수 있다.

◎세종텔레콤 알뜰폰 브랜드 스노우맨, 친환경 유심(USIM) 패키지 제작

[기업소식] KT‧LG유플러스‧세종텔레콤
세종텔레콤은 알뜰폰 브랜드 스노우맨이 유심(USIM) 패키지를 친환경 재생지로 제작하는 등 ESG 대응에 나선다고 28일 밝혔다.

연평균 수 십 만개의 유심 소비량을 보이고 있는 스노우맨은, 금번 친환경 패키지 제작으로 연간 38.2% 비용 절감 효과와 스노우맨 캐릭터를 전면에 배치해 브랜드의 친근함을 더했다. 

디자인의 경우 기존 3단 접지를 낱장으로 더욱 단순화해 앞면에는 스노우맨 캐릭터가 돋보일 수 있도록 했다. 뒷면에는 유심카드 꽂이와 통신망 선택, 개통 번호 등 세부 내용을 적도록 해 자원 사용량을 줄였다.

유심 패키지는 친환경 재생 용지를 이용한 스노우맨 첫 번째 홍보물로써, 점진적으로는 쇼핑백과 택배 상자 그리고 각종 판촉물 등을 지속 가능한 소재로 제작해 스노우맨만의 시그니처를 담은 에코 패키지를 추가적으로 선보인다는 방침이다.

스노우맨은 패키지 리뉴얼을 기념해 데이터 추가 제공과 최대 56.6% 요금 할인을 동시해 누릴 수 있는 ‘데이터 더 DREAM, 100년 할인해 DREAM’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 외에도 수험생과 두 개의 폰(투폰) 이용자 사이에서 인기가 높은 폴더폰을 0원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세종텔레콤 백민협 MVNO사업팀 이사는 “스노우맨의 브랜드 아이덴티티(BI)인 ‘순수하고 깨끗한 모바일 서비스’에 함의된 의미는 ESG의 가치를 담고 있다”면서 “불필요함을 덜어내고, 투명하고 깨끗한 알뜰폰 서비스로써 환경(E)과 국민의 삶(S) 그리고 가계통신비 절감(G)에 노력할 수 있도록 서비스와 상품 양식을 생활 속에서도 자발적으로 실천할 수 있도록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