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투스 ‘서머너즈 워’, 전 세계 누적 2억 다운로드 돌파

기사승인 2023-07-31 11:49:48
- + 인쇄
컴투스 ‘서머너즈 워’, 전 세계 누적 2억 다운로드 돌파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가 누적 다운로드 2억회를 돌파했다. 서머너즈 워

컴투스는 글로벌 히트작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서머너즈 워)’가 누적 다운로드 수 2억 회를 돌파했다고 31일 밝혔다.

서머너즈 워는 지난 2014년부터 꾸준히 전 세계 유저들의 사랑을 받고 있는 컴투스의 대표 글로벌 히트작이다. 9주년을 맞은 올해 2억 다운로드를 기록했다. 

전체 다운로드 가운데 아메리카와 유럽 등 웨스턴 지역에서 57%를 기록했고 한국을 포함한 아시아 및 기타 지역에서 43%를 기록하는 등 세계 전역에서 고르게 인기를 얻고 있다.

세계 시장에서의 흥행 성공 배경으로는 완성도 높은 전략 전투의 재미가 손꼽힌다. 천여 종 몬스터를 조합해 전략 전투하는 본연의 게임성을 바탕으로, 전 세계 94개국 게임 매출 1위, 155개 지역 TOP 10에 오르고 누적 매출 3조 원을 기록하는 등 지속 성장해 나가고 있다.

컴투스는 누적 2억 다운로드 달성을 기념해 유저들에게 감사 인사를 전하기 위해 참여만 해도 다양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여러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오는 8월20일까지 에너지와 마나석 등 데일리 선물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누적 포인트에 따라 빛과 어둠의 소환서, 데빌몬, 행운의 마법 상자 이용권도 받을 수 있다.

이용권으로는 8월22일까지 깜짝 상점에서 초월의 소환서 조각, 전설의 소환서 등 여러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행운의 마법 상자를 열어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매일 신비의 소환서를 지급하고, 주차별 다양한 아이템도 선보인다. 이번 누적 2억 다운로드 돌파 기념 이벤트에 대한 보다 자세한 정보는 서머너즈 워 공식 카페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컴투스는 올해 대규모 업데이트 ‘RELOADED’로 대대적 콘텐츠 개편을 실시하는 등 유저들에게 더욱 향상된 재미와 편리한 플레이 환경을 제공하고 있다. 신작 및 애니메이션·코믹스·라이트노벨 등 게임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IP(지식재산) 기반 콘텐츠의 장르적 영역을 확장하며 서머너즈 워의 브랜드 파워 또한 지속 성장시켜 나갈 계획이다.

문대찬 기자 mdc050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