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상 종가, 김치 팝업스토어 성료 外 동원F&B· KGC인삼공사 [유통단신]

동원F&B, 대학생과 댄스 챌린지 진행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이장군 리뉴얼

기사승인 2023-10-16 10:00:25
- + 인쇄
대상 종가, 김치 팝업스토어 성료 外 동원F&B· KGC인삼공사 [유통단신]
대상

대상 종가가 국내 최초 진행한 김치 팝업스토어가 상황리에 종료됐다. 동원F&B의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가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덴드림 댄스 챌린지’를 진행한다. KGC인삼공사는 정관장의 어린이 브랜드 ‘홍이장군’이 어린이 맞춤 설계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한다.

대상 종가, 김치 팝업스토어 성료

대상 종가는 국내 최초 김치 팝업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KIMCHI BLAST SEOUL 2023)이 약 1만명 방문객을 불러 모으며 김치의 새로운 가능성을 입증했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15일까지 서울 성수동 수피하우스에서 열린 김치 블라스트 서울 2023은 ‘김치, 지금껏 만나지 못한 즐거움’을 테마로 꾸며졌다.

대상에 따르면 이번 팝업은 오픈 당일부터 인산인해를 이뤘다. 입장 1시간 전부터 긴 대기줄이 늘어선 것은 물론 오픈 30분 전부터 시작되는 대기 예약만 매일 200명이 넘어서는 등 연일 ‘오픈런’이 이어졌다.

또 가족 단위 고객부터 종가 앰버서더 호시의 팬덤, 외국인까지 다양한 방문객들의 발길이 이어지며 누적 방문객 수는 무려 약 1만명에 달했다. 특히 지난 14일에는 하루에만 약 1200명 많은 방문객이 찾아 팝업의 높은 관심과 인기를 증명했다.

종가의 새로운 앰버서더인 세븐틴 호시의 활약도 돋보였다. 호시는 오픈 첫날인 5일 직접 팝업을 방문해 ‘호시존’을 비롯해 다양한 전시 공간을 둘러보고 보그 코리아와 진행한 화보 이미지에 친필 사인과 응원 메시지를 남겼다.

박은영 대상 식품사업총괄 전무는 “국내 최초의 김치 팝업을 통해 대한민국 대표 김치 브랜드 종가가 지향하는 김치의 새로운 변화와 무한한 가능성을 보여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글로벌 김치 브랜드 위상에 걸맞게 김치가 밥 반찬을 넘어 전 세계 식문화 트렌드를 선도하는 음식으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과감한 시도와 혁신을 멈추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 종가, 김치 팝업스토어 성료 外 동원F&B· KGC인삼공사 [유통단신]
동원F&B

동원F&B, 대학생과 댄스 챌린지 진행

동원F&B의 프리미엄 유가공 브랜드 ‘덴마크’가 전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덴드림 댄스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덴드림 댄스 챌린지는 ‘덴마크가 당신의 꿈을 응원합니다’라는 콘셉트로 기획됐다. 신나는 로고송에 맞춰 안무를 따라해 영상을 촬영한 후 SNS에 올리는 참여형 이벤트다.

동원F&B 임직원 10여 명은 지난 6월부터 약 3개월 동안 안무를 연습해 직접 뮤직비디오 제작에 참여했다. 뮤직비디오에는 덴마크 브랜드 전속 모델인 가상인간 ‘신선’과 ‘선희’도 등장해 활기를 더했다.

참여 방법은 대학교 학생회나 학회, 동아리 학생들이 각 단체의 개성을 살려 덴드림 댄스 영상을 촬영하고 대표 SNS 계정에 게시하면 된다. 이후 덴마크 공식 인스타그램 게시물에 ‘#덴드림댄스챌린지’ 등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댓글을 달면 참여가 완료된다.

동원F&B는 추첨을 통해 우수팀들을 선정하고 상금과 우유, 치즈, 커피 등 각종 덴마크 유제품을 증정할 계획이다.

동원F&B는 지난 4월부터 고려대, 숙명여대, 세종대 등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을 대상으로 덴마크 유제품을 증정하는 현장 샘플링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한강나이트워크’ 등 스포츠 문화행사와도 연계해 활발한 체험 마케팅을 진행하고 있다. 향후에는 다양한 기업들과 협업해 푸드트럭 등의 행사도 진행해나갈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덴마크 브랜드를 더욱 친숙하게 느끼고 자발적으로 콘텐츠에 참여할 수 있도록 임직원들의 진정성을 담은 콘텐츠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덴마크가 추구하는 신선함의 가치를 전달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대상 종가, 김치 팝업스토어 성료 外 동원F&B· KGC인삼공사 [유통단신]
KGC인삼공사

KGC인삼공사, 정관장 홍이장군 리뉴얼

KGC인삼공사는 정관장의 어린이 브랜드 ‘홍이장군’이 어린이 맞춤 설계 전문 브랜드로 리뉴얼한다고 16일 밝혔다.

정관장 홍이장군은 국내 최초 어린이 홍삼 건강기능식품이다. 시장조사기관 닐슨코리아 조사에 따르면 2014년부터 정관장 홍이장군은 2022년까지 9년 연속 어린이 홍삼 판매 1위를 기록했다.

이번 리뉴얼을 통해 어린이 성장 단계별 맞춤 설계를 강화했다. 만 36개월 이상 아이들을 위한 1단계는 홍삼에 아연을 더한 복합 기능성 제품으로 리뉴얼해 더블 건강 케어가 가능하다.

만 4~6세 어린이의 면역력과 성장에 도움을 주기 위해 2단계는 홍삼에 칼슘·마그네슘·비타민D·엽산 등 부원료를 추가했다.

만 7~9세 초등학생들은 3단계를 통해 면역과 체력을 함께 관리할 수 있도록 홍삼에 비타민 B군 8종, 실크 아미노산 등 부원료를 추가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홍이장군은 몸에 좋은 홍삼을 아이들도 먹으면 좋을 것이라는 부모의 마음에서 출시된 제품”이라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홍삼에 각 연령별 부원료를 더했다”고 말했다.

안세진 기자 asj0525@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