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해시, 장애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입력 2023-11-24 10:47:47
- + 인쇄
동해시, 장애인 일자리사업 참여자 모집
강원 동해시청 전경

강원 동해시(시장 심규언)가 오는 27일부터 내달 8일까지 내년도 장애인 일자리사업을 위한 참여자 모집에 나선다고 밝혔다.

장애인 일자리사업은 취업 취약계층인 장애인에게 근로연계를 통한 장애인 복지 실현 및 자립생활 활성화를 위해 마련됐다.

이에 따라, 시청과 동행정복지센터, 사회복지시설 등에서 행정도우미 업무를 수행하는 일반형일자리와 장애인 전용주차구역 및 환경 정비, 행복드림냉장고 관리 등의 업무를 맡게 될 복지일자리 등의 장애인 일자리 사업이 내년 1월부터 12월까지 1년간 추진될 예정이다.

참가 자격은 동해시 거주 18세 이상 사업수행이 가능한 장애인 복지법 상 등록된 미취업 장애인이며, 모집 인원은 176명으로 일반형일자리 51명(전일제 36명, 시간제 15명), 복지일자리 125명이다.

근무 시간은 일반형일자리 참가자의 경우 주 5일(전일제 40시간, 시간제 20시간), 복지일자리는 주 14시간·월 56시간이며, 4대보험 가입과 함께 1년 만근 시 퇴직금도 지급된다.

참여 희망자는 동해시 홈페이지를 참고하여 참여 신청서 및 관련 서류를 작성한 후, 복지과 장애인복지팀으로 방문해 제출하면 된다.

조훈석 복지과장은 “취업에 어려움을 겪는 장애인들에게 장애인일자리사업은 장애인들의 사회참여를 도모하고 소득향상으로 이어져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는 기반이 되는 만큼 앞으로도 장애유형별 맞춤형 신규 일자리 등 양질의 일자리 마련을 위하여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동해=조병수 기자 chobs@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