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와이가스 양영배 회장, 김해상공대상 수상

입력 2023-12-28 11:00:01
- + 인쇄
'제25회 김해상공대상'에 ㈜에스와이가스 양영배 회장이 선정돼 상을 받았다. 

김해상공회의소는 지난 27일 아이스퀘어호텔 그랜드볼룸에서 김해상의 의원과 수상자, 수상기업 관계자 등이 참석한 가운데 '제25회 김해상공대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에스와이가스 양영배 회장, 김해상공대상 수상

김해상공대상은 꾸준한 기술 개발과 수출 증진 등 뛰어난 성과로 지역경제 발전에 공헌한 기업인과 근로자를 선정해 매년 시상해오고 있다.

대상에는 ㈜에스와이가스 양영배 회장이, 우수상에는 경영부문 한국밸브㈜ 이태수 부사장과 기술부문 ㈜대력 박상근 대표이사, 수출부문 대창단조㈜ 박태현 이사 가 각각 받았다.

장인상 기술부문에는 ㈜온일 김재훈 직장과 ㈜보광 김수희 부장, ㈜신성사 박상준 차장, ㈜에스비더블유 노준구 과장이 받았다. 장인상 수출부문에는 ㈜영케미칼 박경원 공장장과 ㈜빙그레 고민수 부장이 선정됐다.

대상을 받은 ㈜에스와이가스 양영배 회장은 김해에서 산업용 고압가스 충전·제조기업을 40여 년간 운영해 온 향토기업이다. 국내 최초로 암모니아 저장탱크 이중 구조 장치를 도입했다.

에스와이가스 양영배 회장, 김해상공대상 수상

양 회장은 특수가스의 고품질화와 암모니아 가스 충전 방식을 전환하는 등 지역경제 발전과 국가경쟁력 강화에 크게 기여했다.

박명진 김해상공회의소 회장은 "우수한 경영성과로 지역경제 발전에 기여한 수상 기업인들을 위해 김해상의가 앞으로 든든한 파트너로서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김해=박석곤 기자 p2352@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