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NK경남은행, 지역 스타트업  ‘온라인 무료 세미나’ 지원

입력 2024-04-09 17:47:12
- + 인쇄
BNK경남은행은 중장년들의 소통 커뮤니티 플랫폼을 운영하는 지역 스타트업 웨이어스(대표 공태영)가 주최한 ‘온라인 무료 세미나’를 지원했다.

온라인 무료 세미나는 ‘중장년층의 안정적인 노후생활’이라는 주제로 웨이어스 공식 유튜브를 통해 진행됐다.

BNK경남은행 노수진 PB팀장과 정유희 PB팀장이 출연해 건강보험ㆍ연금제도 등을 활용하는 방법을 사례 중심으로 알려줬다.

BNK경남은행, 지역 스타트업  ‘온라인 무료 세미나’ 지원

유튜브 라이브 방식으로 진행된 이번 세미나에는 고객과 지역민 2000여명이 동시 접속했다.

자산관리본부 오성호 상무는 "중장년을 위한 콘텐츠를 제공하는 지역 스타트업인 웨이어스와 지속적으로 협업해 상생금융을 실천해 나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희망찬 퇴직과 안정적인 노후를 위해 고객과 지역민들에게 다양한 은퇴금융 정보를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BNK경남은행은 지난해 7월부터 지역 스타트업 웨이어스와 손잡고 BNK경남은행 모바일뱅킹앱(App)에 생활혜택 ‘은퇴ㆍ퇴직 소통 커뮤니티’와 연계한 ‘1대1 재무상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 웨이어스 재테크 탐구생활 세미나와 주요 고객 초청행사 등을 공동으로 기획해 진행한 바 있다. 



◆경남농협, 경남 경매식집하장 운영협의회 정기총회 개최

경남농협(본부장 조근수)은 8일 함안 가야농협에서 경남 경매식집하장 운영협의회(회장 남해농협 박대영 조합장) 소속 농협조합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2024년 경남경매식집하장 운영협의회 정기총회’를 개최했다. 

경매식집하장은 농업인들이 생산한 다품목 소량 농산물을 산지에서 경매로 처분할 수 있어 운송비용 등 농업경영비 절감에 일조하는 매우 중요한 유통시설이다. 

또한 경매식집하장 경매가격은 전국 도매시장 가격 형성에 영향을 주는 등 농산물 유통시장에서 큰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BNK경남은행, 지역 스타트업  ‘온라인 무료 세미나’ 지원

경남의 경매식집하장은 총 33개소로 전국(44개소)대비 75% 비중이며 운영실적은 1705억원으로 전국(2758억원)대비 62%를 점유하고 있다. 

이날 참석자들은 농산물 가격 지지에 도움을 주는 경매식집하장 경쟁력 강화 및 우수한 농산물과 중도매인 유치를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기로 했다.

조근수 본부장은 "농협의 설립 목적에 가장 부합하는 사업인 경매식집하장을 더욱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며 농민들이 힘들게 키운 농산물을 제값 받고 판매해 농가소득을 높이는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 진주시지부·농신보 '찾아가는 현장 대출서류 접수' 실시
 
NH농협 진주시지부(지부장 김정구)와 농림수산업자신용보증기금  진주권역보증센터(센터장 이학도)는 8일부터 12일까지 영농활동으로 바쁜 농업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기 위해 2024년 도농어촌진흥기금, 진주시 농업기금 대상 농가를 위해 ‘찾아가는 현장 대출서류 접수’ 서비스를 실시한다.

BNK경남은행, 지역 스타트업  ‘온라인 무료 세미나’ 지원

NH농협 진주시지부와 농신보 진주권역보증센터는 매년 농가지원을 위해 찾아가는 현장지원 서비스를 실시해 왔으며 올해에도 대출 신청부터 신용보증 지원, 대출까지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다.

김정구 진주시지부장, 이학도 농신보 센터장은 "농업인들의 안정적인 영농활동 지원을 위해 농가 경영컨설팅을 실시하기로 하고 담보력이 미약한 농업인에게는 적기에 보증지원하는데 서로 힘을 모으겠다"고 말했다.

창원=강종효 기자 k123@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