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우리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개시 外 신한·국민

기사승인 2017-01-18 17:44:26
- + 인쇄

[쿠키뉴스=김태구 기자] ◇우리은행, 법인 및 시각장애인 비대면 계좌개설 개시

우리은행이 은행을 방문하지 않고 스마트폰을 통해 계좌를 개설할 수 있는 ‘비대면 실명확인 서비스’를 법인 및 시각장애인에게 확대 시행한다. 법인 비대면 계좌개설서비스는 법인 대표가 ▲휴대폰으로 본인인증 ▲법인증명서(사업자등록증명원) 정보입력 및 약관동의 ▲대표자 신분증 진위확인 및 ▲영상통화의 프로세스를 거쳐 법인 계좌개설이 완료된다. 우리은행 우수기업에 대하여 우선 시행하고 향후 점진적으로 확대할 예정이다.

시각장애인 비대면 계좌개설서비스도 개시한다. 그동안 장애인의 이용편의에 대한 컨설팅과 테스트를 거쳐, 스마트폰 화면 메뉴를 음성으로 안내해 시각장애인이 다른 사람의 도움 없이도 비대면 계좌개설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개발했다.

또한 행정자치부의 신분증 진위확인시스템을 비대면 계좌개설에 도입하였다. 기존에는 신분증의 발급사실만을 확인하였으나 행자부 진위확인시스템에서 신분증 발급기관과 신분증의 사진 특징점을 직접 대사하여 본인확인을 한층 강화했다.

◇신한은행, 인테리어 시공비용 대출 제휴사 확대

신한은행은 지난 17일 주택 인테리어 시공비용을 지원하는 ‘마이 홈(My Home) 인테리어대출(제휴형)’의 제휴사 확대를 위해 인테리어 시공 중개회사인 ㈜인스타워즈와 전략적 업무 제휴를 체결했다.

이번 협약으로 ㈜인스타워즈를 통해 인테리어 공사를 준비하는 고객들은 기존 인테리어 대출 대비 금리를 0.3%p 인하한 특화 제휴상품 마이홈 인테리어대출(제휴형)을 이용할 수 있게 된다.

이 대출은 오래된 주택을 리모델링하거나 나만의 인테리어로 집을 꾸미고자 하는 고객(주택소유자)에게 최저 3.47%(우대금리 포함)의 금리로 최장 5년간 최대 3000만원까지 대출이 가능한 상품이다. 제휴사에서 발급한 추천서와 시공계약서(견적서)를 가지고 가까운 신한은행 영업점이나 모바일 써니뱅크(Sunny Bank)를 통해 대출상담 및 신청이 가능하다. 

[금융 이모저모] 우리은행, 비대면 계좌개설 개시 外 신한·국민◇국민은행, KB스타비(飛) 진로체험캠프 개최

KB국민은행이 한국문화예술위원회, ㈜그레이프바인과 함께 지난 16일부터 2박 3일동안 설악 대명 델피노 리조트에서 지역아동센터 청소년 150명이 참여하는 ‘KB스타비(飛)’진로체험 겨울캠프를 개최했다.

KB스타비(飛) 진로체험캠프는 겨울 및 여름캠프 등 총 4회차에 걸쳐 연간 600여명이 청소년이 참여하는 직업체험캠프로, KB국민은행의 대표사회공헌 사업인 ‘KB스타비(飛)’ 꿈틔움 프로젝트 사업 중 하나이다.

이번 겨울캠프에는 진로적성검사, 직업체험 등을 통해 청소년들이 자신의 진로에 대해 생각해볼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 박준우 쉐프와 함께하는 요리교실, 기안84 웹툰작가와 미술 그리기, 호조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디자이너와 캐릭터 만들기 체험 등 멘토들과 함께 다양한 직업을 체험하며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ktae9@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