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경시 설맞이 우수 농,특산물 특판행사

입력 2017-01-23 22:04:22
- + 인쇄
문경시 설맞이 우수 농,특산물 특판행사[쿠키뉴스 문경 노창길 기자] 문경시가 설을 맞아 문경의 우수 농.특산물의 판매와홍보를 위해 다양한 특판행사를 추진한다

시는 이달 23일부터 31일까지 중부내륙고속도로 문경휴게소 상・하행선 농・특산물 판매장에서 귀성객을 대상으로 문경사과와 문경오미자 무료시식회를 열고 문경 우수 농‧특산품 할인행사와 다양한 이벤트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행사기간 동안 문경사과, 문경곶감, 쌀 등 제수용품과 문경오미자, 표고버섯, 약돌돼지 등 문경시 주요 농특산물을 다양하게 구비하여 평소가격보다 10%이상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또 시는 최근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농업인과 대도시 소비자간의 도농상생을 위해 서울 등 수도권에서 문경의 우수 농・특산물 직거래 행사도 개최한다.

이달 19일부터  21일까지 인구 90만의 부천시청 앞 광장에서 문경 농・특산물 특판행사를 열어 대대적인 홍보 및 판촉활동을 전개하고 자매결연도시인 서울 중구청과 광진구청 등과는 주문 직거래를 통해 문경사과(5kg) 250상자, 문경오미자 청 200세트, 문경 표고버섯, 전통 장류 등 2000여만원의 주문예약을 올렸다. 

또한 시는 우수한 문경 농특산물의 판로확대를 위해 문경사과, 오미자 등 문경 우수농특산물과 공동브랜드 “새재의 아침”을 활용한 홍보영상물을 JTBC, TV조선, MBN, 채널A 등 인기있는 24개의 케이블 TV 및 종편채널을 통해 송출하여 대도시 소비자들에게 더욱 인지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고윤환 문경시장은 “서울 및 대도시 등 직거래 행사를 확대하고 다양한 홍보 및 판촉활동으로 문경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홍보해 판로확대로 농가소득을 높여나가도록 홍보 및 판촉활동을 적극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cgno@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