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KB금융, 해외 마케팅전문업체 선정 지속가능 우수사로 선정 外

기사승인 2017-02-21 13:54:39
- + 인쇄

[쿠키뉴스=송금종 기자] ◇ KB금융, LACP주관 비전어워드 금상 수상

KB금융그룹이 20일 미국 홍보·마케팅 전문기관 LACP가 주관하는 비전 어워드에서 지속가능보고서 분야 금상을 수상했다. 수상한 ‘오른길로 향하다(2015)’ 보고서는 KB가 추구하는 변화의 방향을 오른길로 제시하고 국내 금융시장을 선도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옳은 길을 가는 KB의 노력과 커뮤니케이션을 강조했다.

보고서는 이해관계자 전달·서술능력·재무보고·메시지 명확성·정보 전달력 등 6개 항목에서 만점을 받는 등 100점 만점에 총 98점으로 통합 44위를 달성했다. 또 지속가능 부문 2위를 차지하며 글로벌 50에도 별도 선정됐다. 

KB손해보험은 연간 리포트 부문에서 플래티넘상을 수상했다. KB손보는 서술능력·정보 전달력·창의성·재무보고 등 8개 항목 중 7개에서 만점을 받는 등 100점 만점에 총 99점을 받아 해당 분야에서 최고 성적을 거뒀다.

[금융 이모저모] KB금융, 해외 마케팅전문업체 선정 지속가능 우수사로 선정 外◇ BNK부산은행, BNK 핀테크 크리에이티브 랩 1기 모집

BNK금융그룹 부산은행이 BNK 핀테크 크리에이티브 랩 1기 지원자를 모집한다. BNK 핀테크 크리에이티브 랩은 핀테크 스타트업과 예비 창업자 육성 및 지역 핀테크 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신규 사업모델을 발굴하는 프로그램이다.

모집대상은 △핀테크 창업 3년 미만의 스타트업과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한 S(StartUp)-Lab △부산·울산·경남지역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한 U(University)-Lab △S-Lab과 U-Lab 멘토링 역할을 하는 M(Master)-Lab으로 구분된다.

참가를 원하면 부산은행 홈페이지에서 신청양식을 내려받아 작성하고 이메일로 제출하면 된다. 접수는 오는 27일까지다. 최종 선발팀은 3월 중 발표된다. 

부산은행은 SPC그룹과 제휴해 성시경 콘서트 티켓 증정 이벤트도 실시한다. 내달 12일까지 부산은행 개인 신용카드(체크카드 포함)로 부산·울산·경남지역 던킨도너츠·베스킨라빈스·파리바게트 매장에서 누적기준 1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 1000명을 추첨해 성시경 콘서트 티켓(1인 2매·3/25(금)오후7시·해운대 벡스코)을 증정한다.  

s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