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제시장 정적 제거 사주설’…경찰 수사로 비화

입력 2017-09-04 10:33:12
- + 인쇄

‘거제시장 정적 제거 사주설’…경찰 수사로 비화

[쿠키뉴스 거제=강승우 기자] 경남 거제지역 정가를 술렁이게 만든 거제시장 정적 제거 사주설공방이 결국 경찰 수사로 비화했다.

경남경찰청 지능범죄수사대는 이와 관련해 접수된 무고명예훼손 혐의 고소 사건을 이첩 받아 수사할 계획이라고 4일 밝혔다.

애초 거제경찰서에 고소장이 제출됐으나 경남경찰청은 수사 결과에 따라 지역정가에 미치는 파급력이 클 것으로 보고 직접 맡아 수사하기로 했다.

경찰은 고소장 내용을 검토한 뒤 조만간 고소인들과 이 같은 주장을 폭로한 전직 조폭 장모(63)씨 등을 차례로 불러 조사할 방침이다.

이 사건은 지난달 30일 장씨가 거제시청 앞에서 1인 시위를 하면서 불거졌다.

장씨는 권민호 거제시장이 조직폭력배를 사주해 (더불어)민주당 핵심 세력을 제거하라고 사주했다. 시장은 즉시 사죄하고 시장직에서 물러나라는 내용의 피켓을 들고 1인 시위를 벌였다.

장씨는 거제 지세포~지심도 유람선 허가를 권 시장에게 부탁하는 과정에서 권 시장이 더불어민주당 입당을 반대하는 지역 인사들에게 접근해 향응과 금품을 제공해 제거해 달라는 요구를 했다고 주장했다.

최근 거제지역 정가를 발칵 뒤집어 놓은 이른바 거제시장 정적 제거 사주설이 나온 배경이다.

그러면서 현직 기초의원과 광역의원 등 3명에게 금품과 향응을 제공했다고 주장했다.

장씨가 언급한 3명은 권 시장이 제거대상으로 지목한 정치인들로, 장씨는 유람선 허가가 약속대로 되지 않자 이를 폭로하기로 했다고 했다.

장씨는 이 중 2명에게 각각 1000만원씩을 전달했다면서 이들과 만난 당시 대화 내용을 녹음한 녹취록도 공개했다.

하지만 이와 관련된 인물들은 장씨와의 연루 혐의를 완강히 부인하고 있다.

권 시장은 장씨가 유람선 허가를 따내려고 하다가 이를 들어주지 않으니 되레 저를 협박하고 나선 것이라며 법적대응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장씨에게 돈을 받은 의혹을 받고 있는 전 경남도의원 A씨는 보도자료를 통해 있지도 않은 사실들이 말로 만들어져 한 개인의 인권과 명예가 무참히 훼손됐다완전 허위 사실이며, 모종의 배후세력이 있을 것이라고 주장한다. 장씨 말이 사실이라면 모든 공직에서 물러날 것이라고 밝혔다.

권 시장은 20102014년 새누리당 후보로 거제시장에 당선됐다가 지난 대선 전 자유한국당을 탈당했다.

지역정가에서는 권 시장의 더불어민주당 입당을 반대하고 있다. 

kka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