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랜차이즈 소식] 파리바게뜨, ‘실키롤케익’ 최다판매 한국기록원 인증 추진 外

기사승인 2018-12-28 14:38:20
- + 인쇄

◎파리바게뜨, ‘실키롤케익’ 10년간 최다판매 한국기록원 인증 추진=파리바게뜨는 ‘실키롤케익’의 출시 30주년을 맞아 ‘롤케익 10년간 최다판매’를 목표로 KRI한국기록원 공식 인증을 추진한다고 최근 밝혔다.

파리바게뜨에 따르면 2008년 11월부터 2018년 10월까지 10년간 ‘실키롤케익’ 판매량은 2600만여개(2669만9009개)로, 이는 1분 당 5.1개를 판매한 셈이다. 길이로 환산하면 약 6408㎞로 중국의 실크로드(6400㎞)와 만리장성(6352㎞)보다 더 길다.

파리바게뜨는 지난 11월 최근 1년을 기준으로 실키롤케익의 ‘최단기간 최다판매’ 기록에 도전한다고 밝힌 바 있다. 회사 측은 추진 과정에서 실키롤케익의 지난 10년간 판매수치가 전 세계적으로 가장 많을 수 있다는 가설이 나와 목표를 상향 조정해 추진하기로 결정했다.

지난 1988년 출시 후 30년간 스테디셀러로 자리잡은 ‘실키롤케익’은 롤케익에 가장 적합한 비율로 배합한 전용 밀가루와 신선한 달걀, 버터를 사용해 부드러운 식감이 특징인 제품이다.

파리바게뜨는 이번 인증을 위해 한국기록원에 판매 증빙 자료, 시장조사보고서, 판매 및 제조 인허가증, 유통 관련 문서, 미디어 기록 공시 자료, 제 3자 확인서 등을 검토·의뢰할 예정이다. 증빙자료 검토 후 특별한 오류가 발견되지 않을 경우 ‘롤케익 10년간 최다 판매’ 분야의 새로운 한국기록원 공식 기록으로 인정받을 전망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스테디셀러 제품의 판매 기록을 공식 인증받기 위해 추진하는 과정에서 더 좋은 결과가 예상되어 도전목표를 변경했다”라며 “앞으로 유럽연합 (EU)과 미국 등 국제적으로 저명한 해외 기록인증 전문 기관에도 인증 심의를 요청하겠다”고 말했다.

◎맥도날드, 연말연시 대표 메뉴 ‘행운버거’ 한정 출시=맥도날드는 새해 행운을 기원하는 연말연시 특별 메뉴 ‘행운버거’를 출시하고 내년 1월 29일까지 한정 판매한다.

‘행운버거’는 새해 행운을 기원하며 맥도날드가 지난 2013년부터 선보인 한정 메뉴로, 매년 연말연시 출시되어 고객들로부터 ‘연말연시에 꼭 먹어야 하는 메뉴’, ‘새해 소망을 이뤄주는 메뉴’ 등으로 불리며 큰 사랑을 받아왔다. 

올해 연말연시 시즌을 맞아 돌아온 행운버거는 쫀득한 패티에 리치한 갈릭 소스가 조화를 이룬 ‘행운버거 골드’와 스파이시 바비큐 소스를 가미해 한국인들이 사랑하는 매콤함을 더한 ‘행운버거 레드’ 등 2종으로 출시돼 고객들에게 황금빛 행운, 기분 좋은 경험을 선사한다. 

함께 선보이는 행운버거의 단짝 ‘컬리 후라이’ 역시 연말연시 시즌에만 선보이는 특별 사이드 메뉴로, 회오리처럼 돌돌 말린 형태가 특징인 통감자 후라이다.

맥도날드는 행운버거에 대한 고객 사랑에 보답하기 위해 출시 당일인 26일부터 31일까지 6일 동안 맥도날드 인스타그램에서 ‘게릴라 행운의 편지 이벤트’를 열고, 7분 안에 응답한 모든 고객에게 행운버거 단품 무료 쿠폰을 제공한다.

또 새해 1월 1일부터는 행운버거 세트를 구매하는 레스토랑당 선착순 700명의 고객에게 행운버거 4행시 덕담이 담긴 ‘행운의 골든 카드’를 증정하고, 2020년 새해에 행운버거 단품으로 교환해 주는 이벤트도 연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올 한해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고 새해 행운을 기원하는 마음을 담아 연말연시 특별 메뉴 행운버거를 선보이게 됐다”며 “맥도날드 행운버거와 함께 소망하는 모든 일이 이뤄지고 황금빛 행운이 가득한 2019년 새해를 맞이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프랜차이즈 소식] 파리바게뜨, ‘실키롤케익’ 최다판매 한국기록원 인증 추진 外◎써브웨이, 취약계층 어린이데 ‘카도군 후드담요’ 1만 1390장 후원=샌드위치 브랜드 써브웨이는 28일 어린이들에게 따뜻한 겨울을 선물하기 위해 ‘카도군 후드담요’ 1만 1390장을 후원했다고 밝혔다.

써브웨이 카도군 후드담요는 지난 1일부터 15일까지 글로벌아동복지전문기관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국제구호개발 NGO 세이브더칠드런과 굿네이버스, 사단법인 부스러기사랑나눔회 등을 통해 취약계층 어린이들에게 전달됐다. 

이번 후원은 기아 퇴치라는 써브웨이의 브랜드 사명 실천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써브웨이는 후드담요 후원을 비롯해 결식아동을 위한 써브웨이 샌드위치 교환권 제공 등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의 건강과 복지 증진을 위해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진행 중이다.

써브웨이 카도군 후드담요는 써브웨이에서 자체 개발한 브랜드 캐릭터 ‘카도군’을 활용한 제품으로, 지난 봄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카도군 피크닉팩’과 ‘카도군 이모티콘’에 이은 세 번째 굿즈다. 가벼우면서도 보온성이 우수하고, 촉감도 부드러워 겨울철 사용하기 제격이다. 후드담요는 물론 무릎 담요, 쿠션 등으로 사용할 수 있어 실용성도 뛰어나다.

써브웨이코리아 콜린 클락(Colin Clark) 대표는 “카도군 후드담요는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귀여운 캐릭터와 기능성도 갖추고 있는 만큼 취약계층 어린이들의 겨울나기를 도울 따뜻한 연말 선물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사회에 환원할 수 있도록 어려움을 겪는 주변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송병기 기자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