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선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추석 명절 음식나눔 행사 개최

입력 2020-09-21 23:19:46
- + 인쇄
정선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사랑의 추석 명절 음식나눔 행사 개최
▲사랑의 추석 명절 음식나눔 행사.(정선군 제공)

[정선=쿠키뉴스] 박하림 기자 =강원 정선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민간위원장 김진복)는 21일 정선군종합사회복지관 광장에서 사랑의 추석 명절 음식나눔 행사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협의체는 지역의 저소득가구들이 건강하고 즐거운 추석명절을 보낼 수 있도록 이 같은 행사를 마련했다.

최승준 정선군수를 비롯한 김진복 정선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 민간위원장, 협의체 실무분과 위원장 등 최소한의 인원이 이번 행사에 참가했다.

명절 음식 나눔 행사에서는 송편 및 한과, 튀김류 등 명절 음식을 비롯해 쌀 등 생필품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정성껏 만들었다.

또한 각 읍·면별 2가구씩 총 19개 저소득가구를 선정해 협의체 실무분과 위원들이 직접 가구를 방문해 선물세트를 전달하고 위로하는 등 따뜻한 마음을 전했다.

이번 사업은 강원랜드복지재단과 협력해 주민참여형 공모사업으로 추진하는 것으로,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실무분과 위원들이 읍면 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연계해 지역 내 저소득가구를 직접 발굴하여 지원하게 됐다.
 
정선군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지역의 다양한 복지욕구를 해소하기 위해 공공 및 민간 사회복지 관련 기관과 협력해 지역의 복지서비스를 연계한 협력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김진복 민간위원장은 “지역의 복지사각지대 발굴 및 지원을 통해 저소득 가구들을 돌보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 하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민·관 협력 활성화 사업 추진으로 군민 모두가 건강하고 행복한 정선을 만들어 가는데 적극 노력 하겠다”고 말했다.

hrp118@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