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소식] KGC인삼공사‧홈플러스‧오비맥주‧하이트진로‧한국헤르만헤세

기사승인 2021-01-20 08:53:00
- + 인쇄
[쿠키뉴스] 송병기 기자 = ◎정관장, ‘올 설에는 면역력을 선물하세요’ 캠페인 진행

[기업소식] KGC인삼공사‧홈플러스‧오비맥주‧하이트진로‧한국헤르만헤세
KGC인삼공사 정관장은 신축년 새해를 맞아 다음달 14일까지 ‘올 설에는 면역력을 선물하세요’ 행사를 진행한다.

선물을 미리 구매하고자 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21일까지 ▲감사예편 ▲여유보편 ▲감사온편 ▲홍삼톤골드 ▲홍삼톤 ▲홍삼톤청 등 ‘얼리버드 행사’를 진행한다. 또 행사일까지 설날 선물로 인기가 높은 ▲다보록 20종 ▲홍삼정 에브리타임 ▲홍삼톤 ▲홍삼달임액 ▲화애락 ▲홍천웅 ▲천녹 등 제품에 대해 다양한 구매혜택이 주어진다.

◎홈플러스, 설 맞아 협력회사 대금 조기 지급

홈플러스는 설 명절을 앞두고 중소 협력회사의 원활한 자금운영을 돕기 위해 대금을 조기 지급한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조기 지급 대상 회사는 대기업을 제외한 중소 협력회사 중심의 약 220여 개사로 약 500억원 규모의 대금이 조기 지급된다.

홈플러스는 이들 중소 협력회사 대금을 정상지급일보다 평균 6일, 최대 15일 앞당겨 설 연휴 전인 2월5일부터 10일 사이 지급키로 했다.

홈플러스 관계자는 “사상 최악의 실적과 코로나19 여파로 어려운 상황이지만 협력회사와의 고통분담과 동반성장 차원에서 자체적으로 금융비용을 투자해 상품 대금을 명절 전에 미리 지급하기로 했다”며 “중소 협력회사들이 자금 부담을 덜고 설 영업을 준비하는데 작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하이트진로, 어른이 문방구 ‘두껍상회’ 전국 확대

[기업소식] KGC인삼공사‧홈플러스‧오비맥주‧하이트진로‧한국헤르만헤세
하이트진로는 주류 캐릭터샵 ‘두껍상회’를 전국으로 확대한다고 19일 밝혔다. 

지난해 8월 서울 성수동에 오픈해 70일간 누적방문객 1만여명을 돌파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던 두껍상회의 인기를 전국으로 이어가기 위해 기획됐다. 첫 번째 지역은 부산이다.

지난 18일 문을 연 부산 두껍상회는 2월28일까지 젊음의 에너지가 가득한 핫플레이스 전리단길(부산진구 전포동)에서 진행된다. 이번 부산 두껍상회에서는 진로 캐릭터 두꺼비 굿즈를 비롯 하이트진로의 인기 굿즈 및 판촉물 총 90여종을 선보인다. 부산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부산 시그니처 캐릭터가 추가됐다. 매일 12시부터 20시까지 8시간 운영되며, 미성년자 출입은 제한된다.

부산 두껍상회에서는 핵인싸템인 ‘참이슬 백팩’을 비롯해 서울에서 1만여 개 이상 팔려 가장 많이 판매된 ‘요즘 쏘맥잔’과 ‘두꺼비 피규어’ 등을 비롯하여 새롭게 선보이는 ‘핑크 두꺼비 한방울잔’ ‘진로 다이어리’ ‘참이슬 보냉 백팩’ 등 다양한 굿즈를 판매하고 있다.

부산 두껍상회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 중이다. 부산에서만 만날 수 있는 부산 두꺼비 뱃지를 비롯해 요일별 총 6종의 뱃지를 선착순 증정한다. 이를 모두 수집한 고객에게는 별도의 경품이 주어진다. 주말에는 인기 굿즈로 구성된 럭키박스가 일 30개 한정 판매되며, 두꺼비 인형과 함께 사진을 찍을 수 있는 기회도 제공된다.

신축년을 맞아 구정 연휴 기간 동안 소띠 고객과 이름에 ‘소’가 들어간 고객을 대상으로 복주머니를 100개 한정 선물하며, 두껍상회 인증샷을 SNS에 업로드하면 두껍상회 핫팩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중이다. 

하이트진로는 코로나19 방역자침을 준수, 안전한 팝업스토어 운영방안을 마련해 철저하게 대비했다. 스마트 웨이팅 시스템을 도입, 대기 인원의 대기시간을 최소화할 뿐만 아니라, 비대면 온도체크 및 QR체크도 병행중이다. 또 매주 1회 정기적으로 매장 방역을 시행한다.

하이트진로는 서울, 부산에 이어 대구에서도 어른이 문방구 ‘두껍상회’를 열 예정이다. 1월27일부터 3월14일까지 총 47일간 대구 힙성로라 불리는 중구 서성로(북성공구골목)에서 두껍상회를 만날 수 있다.

◎오비맥주 필굿, 취준생 응원 위해 1000만원 기부

[기업소식] KGC인삼공사‧홈플러스‧오비맥주‧하이트진로‧한국헤르만헤세
오비맥주 ‘필굿(FiLGOOD)’이 지난 연말 출시한 ‘지금 여기 필굿 파자마 세트’ 판매 수익금 중 일부인 1000만원을 청년지원 비영리단체 ‘열린옷장’에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열린옷장’은 저렴한 가격으로 청년들에게 정장을 대여하고 수익금으로 도움이 필요한 청년들을 돕는 사업을 운영하는 비영리단체다. 이번 기부금 전액은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면접 정장 제작에 사용될 예정이다. 면접 복장 준비가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는 청년들에게 크고 작은 체형의 다양한 사이즈의 정장을 제공한다.

오비맥주는 ‘지금 여기 필굿 파자마 세트’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집에서 연말을 보내는 집콕족을 위해 출시했다. 인플루언서 ‘방가네(Bangane)’와 ‘아이키’가 SNS를 통해 필굿 파자마 세트를 입고 즐거운 집콕 시간을 보내는 콘텐츠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었다. 현재 필굿 파자마 세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오늘의 집’에서 추가 구매 가능하다.

◎한국헤르만헤세 베이커리카페&다이닝 외식프랜차이즈 ‘K. Hemingway’ 사업시작

[기업소식] KGC인삼공사‧홈플러스‧오비맥주‧하이트진로‧한국헤르만헤세
도서출판한국헤르만헤세가 2021년 외식프랜차이즈 사업의 일환으로 한국헤밍웨이베이커리카페 K. Hemingway를 운영한다.

K. Hemingway는 도서브랜드 한국헤밍웨이를 영문으로 표현한 베이커리카페&다이닝 브랜드로 오랜 시간 도서출판기업으로 성장해온 한국헤르만헤세의 자부심과 신뢰가 담긴 새로운 F&B사업이다.  

회사 측은 오는 2월 중 K. Hemingway 분당점을 시작으로 양지점가 판교점을 순차적으로 열 예정이라며, 오픈을 앞두고 있는 분당점은 정자역‧미금역 인근에 위치해 접근성이 좋다고 설명했다.

K. Hemingway에는 건강에 좋은 우수한 식재료와 맛을 통한 다양한 메뉴로 구성된다. 모든 연령대가 이용 가능한 곳이며 실내에서도 야외와 같은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천창형 구조와 1, 2층 규모로 나누어진 넓은 공간, 이동 시 편리한 넓은 계단과 엘리베이터가 갖춰졌다. 또한 가족단위 이용객을 위한 키즈공간과 도서공간, 야외정원 포토존을 별도 마련됐다.

넓은 주차장을 지나 눈에 띄는 붉은 벽돌건물을 따라 내부에 들어서면 1층과 2층으로 연결된 규모감 있는 홀이 웅장함을 선사한다. 실내에서도 야외와 같이 날씨의 변화를 느낄 수 있도록 한 천창형 구조는 답답한 도시에서의 일상에 힐링 시간을 충분히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됐다. 

테라스와 창이 주변도로와 자연의 볼거리를 제공하여 벌써부터 지역 내 인기 핫플레이스로 기대감을 주고 있다. K. Hemingway는 그 밖에도 오픈 후 다양한 문화콘텐츠를 선보일 계획으로 베이커리카페&다이닝 브랜드의 또 다른 가치를 경험할 수 있다.

K. Hemingway 출판그룹의 베이커리카페는 매일 아침 유기농 밀과 건강한 재료로 정성껏 만든 빵과 Dining을 판매하며 수익금의 일부는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해 기부된다.

songbk@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