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창훈 제25대 한국조폐공사 사장 취임... KOMSCO 2.0 전략 추진

국민경제자문회의 지원단장, 기획재정부 경제구조개혁국장 등 역임

입력 2023-10-15 20:18:03
- + 인쇄
성창훈 제25대 한국조폐공사 사장 취임... KOMSCO 2.0 전략 추진
성창훈 제25대 한국조폐공사 사장이 취임식을 진행하고 있다.   한국조폐공사 제공.

한국조폐공사(이하 '공사')는 정부가 조폐공사 신임 사장에 성창훈 전 국민경제자문회의 지원단장을 임명했다고 13일 밝혔다.

공사에 따르면 성창훈 신임 사장은 기획재정부 경제구조개혁국장과 장기전략국장, 대통령실 경제수석실 선임행정관, 주홍콩총영사관 재경관 등을 역임한 경제 전문가로서 탁월한 기획력과 업무추진력, 조직관리 능력을 겸비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성창훈 사장은 영상 취임식 직후 부여 제지본부(은행권 생산현장)를 방문하여 생산공정 확인하고 안전점검에 나서는 등 발 빠른 현장 경영에 나섰다.

성창훈 제25대 한국조폐공사 사장 취임... KOMSCO 2.0 전략 추진
성창훈 제25대 한국조폐공사 사장이 대전 본사에 도착하여 임원들과 인사를 나누고 있다.   한국조폐공사 제공.

성창훈 사장은 온라인 취임사에서 “실물기반의 KOMSCO 1.0, 디지털과 ESG 경영 전환과정의 KOMSCO 1.5에 이어서 디지털과 ESG 경영 기반의 KOMSCO 2.0 전략을 추진할 것”이라며 “선진 조폐기관들과 어깨를 나란히 할 수 있는 글로벌 경쟁력을 강화하여 부가가치를 창출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아울러 ‘공공기관의 사회적 역할과 책임’을 강조하면서 “공사의 ESG 경영이 공공기관의 모범사례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전=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