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일호 경남시장군수협의회장,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 촉구 [밀양소식]

입력 2023-11-10 11:36:31
- + 인쇄
경남시장군수협의회(회장 박일호 밀양시장)는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 촉구를 위한 릴레이 캠페인을 시작했다.

이번 릴레이 캠페인은 경남 도내 시장·군수 18명이 동참하며, 10일 밀양시를 시작으로 국회 본회의 예정일인 23일까지 추진될 예정이다.

박일호 경남시장군수협의회장,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 촉구 [밀양소식]

우주항공청 특별법은 과학기술정보방송통신위원회에 회부된 이후 안건조정위원회까지 구성됐다. 우주항공청 특별법은 국가의 미래를 결정하는 중요한 법안으로 조속한 입법 추진을 위해 경남도는 총력전을 펼치고 있다.

박일호 시장은 “지난 경남시장군수협의회 회의에서 공동으로 대응해야 하는 문제가 발생 시 적극 협력할 수 있는 경남 시·군 협력체계를 구축했다”면서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를 위해 전 시·군이 긴밀히 협조해 공동 대응하겠다”라고 전했다. 



◆밀양시, 기업유치 위해 향우기업인과 소통

밀양시는 지난 9일 오후 대구 인터불고 호텔에서 기업 유치를 위한 ‘2023 밀양시 향우기업인 간담회’를 개최했다.

이번 간담회는 기업 유치를 위한 의견 수렴과 정보 교류를 위해 마련된 자리다. 밀양 투자에 관심이 깊은 대구지역의 향우기업인 및 관계자 40여명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박일호 경남시장군수협의회장,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 촉구 [밀양소식]

참석자들은 밀양시의 투자환경과 지원정책에 대한 설명을 듣고 시의 기업 유치 활동이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과 의견을 제시하며 뜻깊은 시간을 가졌다. 

박일호 시장은 “시의 발전을 위해서는 기업 유치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며 “향우기업인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해 밀양시를 더욱 기업하기 좋은 도시로 만들겠다”고 밝혔다.



◆밀양문화관광재단, 내달 6일까지 밀양 여행 SNS 이벤트 진행

밀양문화관광재단(이하 재단)은 ‘2023 밀양 방문의 해’를 맞아 오는 12월 6일까지 외부관광객을 대상으로 밀양 여행 SNS 이벤트를 연다.

이벤트는 ‘밀양 인생샷 이벤트’와 ‘밀양 시티투어 후기 업로드 이벤트’로 진행된다. 밀양 인생샷 이벤트 참여는 밀양관광(@miryang_travel) 인스타그램을 팔로우하고 밀양 관광지나 숨어있는 명소에서 찍은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를 게시하면 된다.

박일호 경남시장군수협의회장,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 촉구 [밀양소식]

밀양 시티투어 후기 업로드 이벤트는 시티투어 프로그램 이용 후기를 개인 SNS(네이버블로그,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등)에 올리면 된다.

또한 12월16일까지 ‘좋아요’를 가장 많이 받은 수에 따라 1등 소니 블루투스 이어폰(1명), 2등 애플워치(2명), 3등 신세계상품권 10만원(3명)을 증정하며, 이벤트에 참여한 100명에게 선착순으로 기프티콘을 준다.



◆밀양아리랑 오토캠핑장에서 함께 즐기는 야외요가

밀양시는 오는 11일부터 12월2일까지 밀양아리랑 오토캠핑장에서 ‘캠핑과 함께 밀양요가’를 선보인다. 오토캠핑장을 이용하는 캠핑객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매주 토요일 오후 3시부터 5시까지 총 4회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시와 관내 요가강사들이 함께 준비했으며, 매회 100여 명의 캠핑여행객과 시민이 참여할 예정이다. 밀양요가를 포함한 리듬워킹요가, 커플요가, 가족캠프요가, 명상 등 이색적인 요가 체험 프로그램이 준비돼 있다.

박일호 경남시장군수협의회장, 우주항공청 특별법 통과 촉구 [밀양소식]

특히 외지에서 밀양을 찾은 캠핑객에게 밀양요가를 선보임으로써 요가도시 이미지를 각인시키고, 아름다운 자연 속 캠핑장에서 요가와 함께하는 특색 있는 경험으로 힐링과 낭만의 관광도시로서 자리매김하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박일호 시장은 “캠핑과 함께하는 밀양요가는 단조로울 수 있는 캠핑에 생동감 있는 경험을 더해 여행의 묘미를 높이게 되고, 이는 밀양시가 요가도시로서 입지를 다지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다”라며 시민과 캠핑여행객들의 많은 참여를 당부했다.

밀양=최일생 기자 k7554@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