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전시, 별을 품은 '꿈돌이 패밀리' 브랜드 런칭[꿀잼 대전]

이장우 시장 "꿈씨 패밀리 꿀잼도시 마케팅과 도시 브랜드 가치 높이는 자산으로 활용"

입력 2023-12-26 15:15:29
- + 인쇄
대전시, 별을 품은 '꿈돌이 패밀리' 브랜드 런칭[꿀잼 대전]
대전엑스포 30주년을 기념해 대전시는 꿈씨 패밀리 캐릭터를 26일 공개했다. 대전시.

"꿈씨 패밀리는 별을 갖고 있다"

대전의 대표 캐릭터인 꿈돌이와 꿈순이가 대전엑스포 30주년을 기념해 새로운 가족·친구 캐릭터를 만들어 도시 브랜드 가치를 높이데 활용하기로 했다.

이장우 대전시장은 26일 시정브리핑에서 8개의 '꿈씨패밀리' 캐릭터와 이들의 가족과 친구가 될 전국 꿈돌이 캐릭터 공모전 수상 작품인 30여 개의 캐릭터를 공개했다.

이와 함께 대전의 마스코트와 꿈씨패밀리 캐릭터들을 활성화할 캐릭터 사업계획도 발표했다.

대전시는 꿀잼도시를 실현할 방안의 하나로 이번에 개발된 꿈씨패밀리 캐릭터 등을 활용하여 콘텐츠를 확대하고 도시마케팅을 전개할 계획이다.

대전디자인진흥원에서 디자인한 꿈씨패밀리 캐릭터는 독특한 삼각형 얼굴과 상징인 별 패턴을 캐릭터마다 다르게 표현하여 모두가 하나임을 나타낸 동시에 개성이 드러나도록 디자인됐다.

꿈돌이와 꿈순이의 자녀는 과학을 좋아하는 첫째 “꿈빛이”, 평화로운 사색가 둘째 “꿈결이”, 셋째는 전국 공모전 수상작 중에 일부 디자인을 수정하여 선정 예정이고, 넷째와 다섯째는 이란성 쌍둥이인 막내 “꿈별이”와 “꿈달이”이다.

꿈돌이가 대전으로 불러들인 동생 “꿈동이”와 꿈씨가족들이 사랑하는 반려견 “몽몽”이도 있다.

꿈돌이의 외계친구는 백조자리 데네브별의 행성 출신인 네브와 사드르별의 행성출신인 도르이다. 꿈돌이가 백조자리 알비레오 별의 감필라고 행성에서 온 것으로 알려져 온 것과 대비된다.

이 밖에도 전국 꿈돌이 캐릭터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30여 개의 꿈돌이 가족 및 친구 캐릭터들도 소개됐다. 앞으로 꿈씨패밀리와 함께 대전의 캐릭터 세계관을 다채롭게 이끌 예정이다.

대전시, 별을 품은 '꿈돌이 패밀리' 브랜드 런칭[꿀잼 대전]
도시마케팅에 다양하게 활용될 꿈씨 패밀리. 대전시

대전시 꿈씨패밀리 캐릭터를 활용한 앞으로의 사업계획도 공개됐다.

시는 일류우주도시인 대전에 사는 대전꿈씨를 세계관으로 하는 웹툰, 애니메이션 등의 디지털 콘텐츠를 대전시가 먼저 선보이고, 역량 있는 민간 창작자들도 콘텐츠 사업에 참여할 수 있도록 지원할 예정이다.

아울러 대전 0시축제 등 대전의 도시마케팅 사업에 꿈씨패밀리 캐릭터를 활용하여 축제의 재미와 매력을 더함과 동시에, 꿈돌이와 패밀리 캐릭터들의 인지도와 호감도를 향상할 예정이다.

대전시, 별을 품은 '꿈돌이 패밀리' 브랜드 런칭[꿀잼 대전]
이장우 대전시장이 26일 브리핑룸에서 '대전 꿈씨' 프로젝트를 발표하고 있다. 사진=명정삼 기자

이장우 대전시장은 “엑스포의 상징적인 캐릭터인 꿈돌이와 꿈순이의 확장된 캐릭터를 확대했다"며 "대전의 도시브랜드 향상에 많은 도움이 될 것”이라며 “개발한 캐릭터들을 적재적소에 활용하여, 시민들의 삶에 활력을 주고 방문객들이 사랑하는 세계적인 도시브랜드 자산으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특히 "지난 0시 축제에서 대형 애드벌륜으로 제작된 꿈돌이가 하나 보다는 패밀리로 만들면 도시 브랜드 가치가 더 높아질 것으로 판단됐다"며 숨은 이야기를 밝혔다. 

대전=명정삼 기자 mjsbroad@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