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 김이태 안과원장, 충남 아너 소사이어티 126호 가입

입력 2024-01-17 11:05:46
- + 인쇄
천안 김이태 안과원장, 충남 아너 소사이어티 126호 가입
김이태안과의원 김이태 원장(가운데)이 지난 16일 천안시청을 찾아 1억원의 성금을 약정하고 충남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했다. 사진 왼쪽은 성우종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장, 오른쪽은 박상돈 천안시장.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천안 김이태안과의원의 김이태 원장이 1억원의 성금 약정과 함께 충남 아너 소사이어티 회원으로 가입했다고 17일 밝혔다. 

지난 16일 천안시청에서 진행된 가입식에는 박상돈 천안시장을 비롯해 김이태 원장, 성우종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기부금 전달, 아너 소사이어티 인증패 전달식 및 기념 촬영 순으로 진행되었다. 

김이태 원장은 나눔 진료 시간을 설정하여 매일 오후 6시 이후 발생하는 수익금을 어려운 이웃들을 위해 전액 기부하는 등 평소에도 취약계층을 위한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펼치고 있었으며, 지난 12월 천안 지역의 이웃들을 위한 나눔을 실천하고자 1억 원의 기부 약정과 함께 충남 126호 회원으로 이름을 올렸다. 

김 원장은 “지역의 어려운 이웃에게 따뜻한 위로를 전하고자 기부를 결심했다”며 “전달한 성금을 통해 나눔의 온기가 지역사회로 퍼져나가길 기원한다”고 전했다. 

이에 성우종 회장은“원장님의 소중한 나눔의 뜻이 천안 지역의 이웃들에게 잘 전달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아너 소사이어는 개인 고액 기부자들의 모임으로 1억 원 이상 또는 1년에 2,000만 원씩 5년간 기부하면 가입이 가능하다.

내포=홍석원 기자 001hong@kukinews.com 기사모아보기